마츠야마시의 경양식
메뉴
햄버그스테이크 런치(1,000엔) ★시그니처★
일본식햄버그스테이크 런치(1,000엔)
미트스파게티(800엔)
평점
타베로그 : 3.39(57)
야후재팬 : 3.96(27)
특징
- 일본 에히메현 마츠야마 시내의 켄쵸마에역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가게로 햄버그를 메인으로 하고 있는 작은 경양식 레스토랑입니다.
- 가게는 1973년에 개업하여 현재까지 영업을 이어오고 있으며 현재 가게의 주방에서 햄버그를 만들어주고 있는 메인 셰프는 요미우리 자이언츠의 오랜 팬으로 가게의 내부 인테리어 역시 야구팀의 다양한 굿즈들을 이용해 인테리어를 하고 있었으며 실제 고등학교 때까지 야구선수로도 활동했다고 합니다.
- 이곳에서 판매하는 메뉴는 사실상 '햄버그' 단일 메뉴만을 판매하고 있으며 다진 고기와 양파를 이용한 '일본식 소스' 와 일반 '데미그라스 소스' 를 사용한 소스의 차이만 있습니다. '햄버그 스테이크' 의 경우 어떤 것을 주문하더라도 메인인 '햄버그' 와 함께 '양파, 달걀프라이, 나폴리탄, 구운채소' 가 함께 제공되는데 '햄버그' 의 경우 일반적인 '럭비공' 모양이 아닌 '막대기' 모양으로 굽는 것이 인상적이었으며 '달걀프라이' 의 경우 양파를 굽고 난 이후 양파의 속을 파내 그 위에 올려 제공하고 있습니다. '일본식 소스' 가 아닌 일반 '햄버그 스테이크' 의 경우 단맛이 강조되어 있는 맛으로 마츠야마에 맞는 '마츠야마식 소스' 를 사용한 것이라고 합니다.
- 메인으로 판매하는 메뉴인 '햄버그' 를 제외한 다른 메뉴는 정식에 포함되어 있는 '미트 스파게티' 와 음식을 다 먹고 주문할 수 있는 '커피' 를 제외한 별도의 메뉴는 없었습니다. 한편, 가게는 햄버그를 판매하는 평범한 경양식 스타일의 가게이지만 요리가 철판에 뜨겁게 나와 아이들은 입장하지 못하는 노키즈존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