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홋카이도 #20] 하코다테멘야 이치몬지 하코다테본점

하코다테시의 라멘

by 미식유망주

메뉴


담백한 소금라멘(980엔) ★시그니처★


담백한 간장라멘(980엔)

진한 된장라멘(980엔)

진한 매운탄탄멘(980엔)

매우진한 간장라멘(980엔)

교자(370엔/3개, 550엔/5개)



평점


타베로그 : 3.54(520)

야후재팬 : 3.99(206)



특징


- 일본 홋카이도 하코다테 유노카와온센역에서 멀지 않은 도로변에 위치한 가게로 하코다테를 대표하는 라멘집 중 하나로 유명한 곳입니다.


- 가게는 본점이 이곳으로 하코다테를 중심으로 몇 곳의 지점을 같이 운영하고 있으며 본점인 이곳이 2014년에 개업하여 현재까지 영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본점의 주방에서 라멘을 만들어 제공하고 있는 메인 셰프는 '이와다 유우야' 로 하코다테 지역에서의 뛰어난 인기를 바탕으로 2017년에는 편의점과의 콜라보로 컵라면을 판매하기도 했습니다.


- 이곳에서는 기본적으로 육수의 진한 정도에 따라 '담백, 진한, 매우 진한' 의 3가지로 라멘을 판매하고 있으며 가장 인기가 많은 메뉴는 '담백한 소금라멘' 입니다. 이곳에서 만드는 라멘은 종류에 따라 육수를 서로 다르게 사용하는데 '소금라멘' 과 '간장라멘' 의 경우에는 닭 1마리를 통째로 넣은 뒤 여기에 '다시마' 등을 첨가해 오랜 시간 우려 육수를 만들고 있습니다. 한편, '된장라멘' 의 경우에는 '돼지뼈' 를 메인으로 '다시마' 등과 함께 약 10시간 정도 우려내고 있으며 여기에 새우의 머리에서 짜낸 '새우기름' 를 첨가하고 있습니다. 라멘의 토핑은 '김, 죽순, 파, 시금치' 를 중심으로 돼지목살로 만든 차슈가 들어가고 있는데 이 차슈의 경우 주문이 들어온 이후 주방에 있는 숯불로 구워 완성하고 있습니다. 메뉴들 중에서 '돼지뼈' 를 이용해 우린 육수를 이용한 라멘의 경우 농도를 조금 연하게 한 뒤 '소금라멘' 으로 만든 '톤시오라멘' 으로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 가게에서는 항상 판매하고 있는 상시 메뉴 이외에도 다양한 한정 메뉴들을 판매하고 있어 이를 보는 재미도 있었으며 편의점과의 콜라보를 통해 만든 '인스턴트 봉지라멘' 도 가게에서 자체적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육수를 우리는데 사용하는 다시마는 홋카이도 미나미카야베산을 사용하고 있으며 외에 닭고기의 경우 '히나이도리' 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d91-4.jpg


keyword
작가의 이전글[에히메 #1] 볼가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