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츠야마시의 이자카야
메뉴
영계닭다리구이(1,000엔) ★시그니처★
노계닭다리구이(1,000엔)
닭튀김(1,000엔/6개)
간장달걀밥(400엔)
평점
타베로그 : 3.18(24)
야후재팬 : 4.50(5)
구글닷컴 : 4.40(68)
특징
- 일본 에히메현 마츠야마시 중심가인 오카이도역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가게로 닭고기를 이용한 다양한 요리를 제공하고 있는 이자카야입니다.
- 가게는 2011년에 개업하여 현재까지 영업을 이어오고 있으며 현재 주방에서 다양한 요리를 만들어오고 있는 메인 셰프는 '모리 카즈야' 입니다. 메인 셰프인 '모리 카즈야' 는 도쿄 니혼바시에 위치한 고급 일본요리 전문점에서 수행을 하고 독립하여 현재의 가게를 개업하였는데 수행을 했던 가게와는 달리 이곳은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대의 요리들을 선보이며 가볍게 음식들을 즐길 수 있는 성격의 가게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 가게에서 만들어 제공하는 요리는 주로 제철 재료를 활용해 만들어 제공하고 있는데 그 종류가 많은 편은 아니며 요리도 특별히 정해져 있는 메뉴들이 많은 편도 아니었습니다. 가게의 몇 가지 상시 메뉴들 중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시그니처 메뉴는 '영계닭다리구이' 로 닭다리 부위를 뼈째 정형하여 소금과 후추로만 밑간을 한 뒤 저온의 기름에 '콩피' 방식으로 조리하여 완성하고 있습니다. 콩피 과정을 거친 닭다리살은 고소한 맛이 나는 소스와 함께 제공되는데 이 소스는 '참깨가루' 를 넣어서 만든 소스로 실제로 이 가게에서는 소스 이외에도 메인 요리를 주문하기 전 나오는 요리인 '식전요리' 에도 주로 '참깨시금치무침' 이나 '참깨두부' 처럼 참깨를 첨가한 다양한 요리들이 나오는 것이 특징이었습니다. 가게의 경우 상대적으로 쫄깃한 식감을 가진 '영계닭다리구이' 이외에도 같은 조리법으로 만든 '노계닭다리구이' 도 판매하고 있으며 에히메현의 닭튀김으로도 불리는 '구라장키' 등도 판매하는 등 다양한 조리법의 닭고기 요리를 다루고 있는 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 요리를 담당하고 있는 메인 셰프인 남편과 접객을 담당하고 있는 부인이 모두 손님들에게 매우 친근하고 적극적인 편이라 집에서 식사를 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들어 활기찬 분위기를 가지고 있는 것이 인상적이었으며 시그니처 메뉴의 경우 테이크아웃도 가능한 것은 장점이었습니다. 시그니처 메뉴 등에 사용하고 있는 닭고기는 특별한 브랜드를 사용하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에히메현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