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홋카이도 #25] 네무로하나마루 JR스텔라플레이스점

삿포로시의 회전초밥

by 미식유망주

메뉴


2층관자(462엔) ★시그니처★


참치샐러드/달걀/새우마요/유부초밥(143엔)

연어/단새우/구운고등어/게살샐러드/연어노른자(198엔)

오징어/오징어유자/문어다리/잿방어/명란젓(253엔)

참돔/광어지르러미/피조개/숭어알(297엔)

참다랑어속살/스지코/민물장어/연어알(352엔)

참다랑어중뱃살/도화새우/바다장어 1마리(462엔)



평점


타베로그 : 3.63(2023)

야후재팬 : 4.33(575)

구글닷컴 : 4.10(3125)



특징


- 일본 홋카이도 삿포로의 교통 중심지인 JR삿포로역 역사 '삿포로 스텔라플레이스 센터' 내 6층에 위치한 가게로 다양한 해산물을 재료로 한 회전초밥을 판매하고 있는 가게입니다.


- 가게는 홋카이도의 여러 지역에 지점을 운영하고 있는데 본점은 1994년에 개업하여 현재까지 영업을 이어오고 있으며 본점을 개업한 이후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운영자는 '시미즈 테츠지' 입니다. 가게의 창업자인 '시미즈 테츠지' 는 원래 작은 규모의 '바' 을 운영하고 있다가 현재의 회전초밥 전문점을 개업하였는데 개업 초반에는 생선에 대한 지식이 거의 없어 주로 튀김요리와 과일을 중심으로 운영하면서 도산 직전까지 몰렸다가 이후 자신의 고향이었던 홋카이도 네무로 지역의 특징을 살려 이 지역에서 잡히는 지역 생선들을 위주로 한 생선들을 제공하기 시작하면서 현재의 형태로 발전하게 되었습니다. 가게는 크게 '회전초밥' 과 일반 '초밥집' 의 2가지 형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가게에서는 일반적인 회전초밥 전문점들과 마찬가지로 제철 생선을 사용한 다양한 초밥을 만들어주고 있습니다. 때문에 날마다 사용하는 생선이 조금씩 다르지만 가게에서 가장 유명한 시그니처 메뉴는 '2층관자' 로 회전초밥에서 일반적으로 인기가 많은 재료들을 초밥의 위에 '2단' 으로 쌓아 올리는 형태로 만들어 제공하고 있는데 '관자' 가 가장 대표적이지만 이 외에도 '고등어, 청새치' 등도 이러한 별도의 메뉴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게에서는 네무로 지역의 특산물을 다양하게 제공한다는 철학이 있어 생선 이외에도 사슴고기 같은 회전초밥 전문점에서는 보기 드문 고기들도 다루고 있는 것이 특징이었으며 사이드 메뉴로는 '된장국' 가 인기가 많은 편으로 이곳에서는 기본적으로 '미역' 을 넣은 '미역 된장국' 의 형태로 제공하고 있는데 개업 초반에는 미역을 100g 정도 넣어주다가 미역 때문에 된장국의 맛이 느껴지지 않는다는 손님들의 불만이 폭발적으로 늘어나 현재는 80g으로 조절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제공하는 생선들은 대체로 숙성과 절임을 적극적으로 이용하고 있는 편으로 특히 고등어의 경우는 미야자키현의 특산물로 감귤의 일종인 '베베스초' 에 절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 가게가 메인 셰프인 '시미즈 테츠시' 의 고향에서 잡히는 특산물을 중심으로 제공하자는 나름대로의 철학을 가지고 있어 실제 가게에서는 네무로를 대표하는 해산물인 '마설가자미', '베도라치', '청새치' 등이 나오는 것이 특징이었으며 이 외에도 홋카이도 아바시리산 청어, 홋카이도 왓카나이산 성게소, 홋카이도 하보로산 도화새우 등 다른 홋카이도 지역의 해산물도 적극적으로 취급하고 있습니다.


d154-5.jpg


keyword
작가의 이전글[오키나와 #1] 쟈하나킷빵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