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오구의 돈카츠
메뉴
안심카츠 정식(1,080엔/1,280엔) ★시그니처★
등심카츠 정식(1,080엔/1,280엔)
치즈로스카츠정식(1,480엔)
볶음밥(280엔)
새우볶음밥(780엔)
돼지장국(180엔)
평점
타베로그 : 3.37(68)
야후재팬 : 3.88(14)
구글닷컴 : 4.20(139)
특징
- 일본 오사카 최대의 관광지인 도톤보리 근처에 위치한 가게로 돈카츠를 메인으로 한 다양한 요리를 판매하고 있는 가게입니다. 가게는 닛폰바시역에서 가장 가까운 편입니다.
- 가게는 2008년에 개업하여 현재까지 영업을 이어오고 있는데 원래 처음 가게를 개업한 장소는 인근에 위치한 '소테츠 그랜드프렛사' 뒷골목에 위치해 있었으나 2019년 현재의 번화가로 이전한 것이라고 하며 가게의 주방에서 다양한 요리를 만들어주고 있는 주인은 중국인으로 중국 푸젠성이라고 합니다. 아내가 일본인이었기 때문에 일본으로 오게 되었는데 이곳에서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고베에 위치한 돈카츠 전문점에서 수행을 하고 독립하여 현재의 가게를 개업한 것으로 자신이 원래 중국인이기 때문에 돈카츠와 다양한 중화요리를 결합한 메뉴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 가게의 메뉴판을 보면 실제로 이러한 영향이 남아있어 돈카츠와 여기에 곁들여 먹을 수 있는 다양한 중화요리를 사이드 메뉴로 두고 있습니다. 이들 메뉴 중에서 가게의 시그니처 메뉴는 '안심카츠 정식' 로 자신이 수행을 했던 고베의 돈카츠집과 동일한 조리법을 사용해 만들고 있는데 이곳에서 만드는 돈카츠가 등심과 안심의 종류를 가리지 않고 약 3cm 두께의 두꺼운 돈카츠를 만들고 있어 이곳에서도 똑같은 형태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돈카츠에 사용하는 돼지고기는 미리 정형을 한 뒤 다지는 것이 아니라 돼지고기 전체를 손질하기 전에 다진 후 주문이 들어오면 이들을 잘라서 제공하고 있으며 돈카츠에 제공하는 소스는 여러가지 과일을 메인으로 이들을 한데 넣어 오랜 시간 끓여 소스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돈카츠를 메인으로 다양하게 판매하고 있는 중화요리 중에서는 '비취면' 이 인기로 여기에 사용하는 면에는 '시금치' 를 넣어 면이 초록색 빛을 띠는 것이 특징이었으며 위에는 '돼지고기 샤브샤브' 를 토핑처럼 활용해 올려주고 있습니다.
- 다양한 돈카츠 및 중화요리 메뉴들 이외에 또 다른 인기는 '돼지장국' 로 이 '돼지장국' 에 사용하는 돼지고기는 돈카츠를 정형하고 남은 돼지고기를 사용한 것으로 실제로는 '된장국' 을 먼저 만들고 여기에 이 돼지고기를 첨가하는 방식으로 만들고 있습니다. 돈카츠 정식을 주문하면 몇 가지 반찬들과 함께 밥이 제공되는데 이 밥은 '볶음밥' 으로 무료변경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