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 #1] 마메지카 쇼쿠도

나라시의 카페

by 미식유망주

메뉴


마메지카 소프트크림(650엔) ★시그니처★


말차 소프트크림(600엔)

초코코팅 소프트크림(600엔)

딸기플로트(700엔)

메론플로트(700엔)



평점


타베로그 : 3.17(28)

야후재팬 : 4.03(43)

구글닷컴 : 3.40(109)



특징


- 일본 나라현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나라공원' 으로 가는 길목에 위치한 가게로 귀여운 형태의 독특한 아이스크림을 메인으로 하고 있는 가게입니다. 가게는 킨테츠나라역에서 멀지 않은 편입니다.


- 가게는 2018년에 개업하여 현재까지 영업을 이어오고 있으며 현재 가게를 운영하고 있는 주인은 '하타나카 리쿠' 입니다. 가게의 주인인 '하타나카 리쿠' 는 나라현을 중심으로 한 중화요리 전문점인 "토코쿠로" 를 운영하고 있으며 나라를 대표하는 디저트를 메인으로 하는 현재 형태의 가게를 따로 개업한 것이라고 합니다.


- 가게는 외국인 관광객들도 많이 찾는 나라의 대표적인 관광지로 향하는 길목에 위치해 있어 주로 관광객의 비중이 훨씬 높은 편으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카페의 성격을 가지고 있는데 여러가지 메뉴들 중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시그니처 메뉴는 '마메지카 소프트크림' 라고 부르는 아이스크림입니다. 시그니처 메뉴인 '마메지카 소프트크림' 은 일반적인 형태는 바닐라 아이스크림이지만 겉면에 초콜릿을 이용해 사슴의 눈과 코에 해당하는 부분을 만들고 양쪽에는 '참깨 비스킷' 을 꽂아 사슴의 귀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이 데코레이션은 유명한 관광지인 '나라공원' 에 위치한 사슴들을 형상화한 것인데 '마메지카 소프트크림' 의 경우에는 안에 공기의 함유량을 더욱 높게 하여 부드러운 식감을 만드는 것이 특징이었는데 이를 제외한 다른 메뉴들은 일반적인 아이스크림과 동일한 공기 함유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 시그니처 메뉴인 다양한 종류의 아이스크림 이외에도 '빙수시럽' 을 '탄산수' 와 함께 넣어 만든 '플로트' 등도 화려한 색감을 가지고 있어 인기가 많은 편이었으며 이 외에도 푸딩과 같은 일반적으로 판매하고 있는 다양한 메뉴들을 비슷하게 다루고 있습니다. 가게에서 사용하고 있는 달걀은 나라현의 브랜드인 '키와미타마고' 를 사용하고 있는데 푸딩 등의 일부 메뉴는 가게에서 만드는 것이 아니라 근처에 위치한 디저트 전문점인 "라 포즈(La Pause)" 에서 만들어 제공받는 것이라고 합니다.


d293-3.jpeg


keyword
작가의 이전글[오사카 #162] 타이요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