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레 Jun 10. 2024

[오사카 #1] 라멘 하야시다

츄오구의 라멘

가격


특제간장라멘(1,150엔) ★시그니처★


간장계란라멘(1,000엔)

금태소바(1,050엔)

마제소바(900엔)

특제츠케멘(1,200엔)



평점(20240610)


- 타베로그 : 3.39(240)

- 야후재팬 : 4.28(72)



특징


- 일본 오사카 최대의 관광지 중 하나인 도톤보리 중심가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라멘 전문점으로 도톤보리의 시그니처 마크라고도 할 수 있는 '글리코상' 바로 밑에 가게가 위치해 있습니다. 도톤보리의 입구쪽에 있어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 오사카난바역에서의 접근성이 좋은 편입니다.


- 가게는 2022년에 개업하여 현재까지 영업을 이어오고 있으며 현재 브랜드는 '아오야기 마사키' 가 맡고 있습니다. 가게의 본점은 도쿄 신주쿠에 위치해 있으며, 일본의 유명한 음식평가 사이트에서 신주쿠 지역 라멘순위 2위를 기록했을 정도로 이미 신주쿠와 그 주변지역에서는 인기가 많은 가게였습니다. 본점을 포함한 22개의 지점들이 모두 도쿄를 포함한 도쿄 권역에 있었는데 도톤보리에 새롭게 개업한 이 가게가 간사이 지역에 오픈한 첫 가게라고 합니다. 다양한 종류의 라멘가게를 운영하고 있는 '아오야기 마사키' 는 처음에는 라멘가게를 개업할 생각이 없었지만 라멘가게를 운영하던 아버지가 가게를 잇기 원해 뒤늦게 라멘에 입문하였다고 합니다.


- 그의 라멘 브랜드는 현재 "니보시 츄카소바 스즈란", "라멘 하야시다", "라멘 호센카" 등 크게 3개의 브랜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 3개의 브랜드는 사용하고 있는 육수로 구분한 각각의 브랜드로 '말린멸치', '닭뼈', '해산물' 의 구분이라고 합니다. 운영하고 있는 브랜드의 수부터 지점까지 관리하는 가게들이 많지만 각각의 지점에서 사용하는 육수는 원칙적으로 모두 각각의 지점에서 만드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본점에서 만들어서 내려보내는 중앙시스템 방식은 일체 사용하고 있지 않다고 합니다. 이곳에서 사용하고 있는 육수의 경우 '닭뼈' 를 베이스로 해서 '오리 육수' 를 추가하는 식으로 육수를 만들고 있습니다. 닭은 '다이센도리' 을 사용하고 있으며 특정한 부위만 사용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 닭과 오리를 1마리 통째로 넣어 오랜시간 끓여 육수를 만들고 있습니다. 가게에서 사용하고 있는 면은 도쿄에서 유명한 '칸노제면소' 의 면을 간사이에 있는 이 가게에서도 그대로 사용하고 있으며, 토핑은 파와 죽순등의 간단한 토핑과 함께 차슈는 삼겹살과 저온조리한 닭가슴살의 2종류가 올라가고 있습니다.


- 가게의 개업 초기에는 안정화를 위해 '말린금태를 이용한 육수의 '금태라멘' 등은 판매하지 않았지만 현재는 이 메뉴도 판매하고 있어 사실상 본점의 메뉴들과 거의 차이가 없는 상황입니다. 가게에서 라멘의 면을 만드는데 사용하는 밀가루는 일본산을 사용하고 있으며 양념에 들어가는 소금은 오키나와현산, 차슈는 큐슈지방에서 기른 돼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미야자키 #3] 숯불구이 소우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