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레 Jun 11. 2024

[오사카 #2] 네쿠스토 시카쿠

츄오구의 라멘

메뉴


맑은굴라멘(950엔/1,100엔) ★시그니처★


진한굴라멘(950엔/1,100엔)

굴츠케멘(1,050엔/1,200엔)

* 현금결제 불가 매장(카드만 가능, 일본교통카드로 결제 가능)



평점(20240611)


- 타베로그 : 3.65(529)

- 야후재팬 : 4.26(195)



특징


- 일본 오사카 관광의 중심지인 난바에 위치한 라멘가게로 오사카를 오가는 외국인 여행객의 교통관문이라 할 수 있는 난카이난바역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가게는 2021년에 개업하여 현재까지 영업을 이어오고 있으며 현재 가게의 메인셰프는 '다나카 토시키' 로 가게를 운영하고 있는 회사가 오사카의 유명한 라멘집들을 운영하면서 이번에는 '굴' 을 육수로 하는 가게를 만들기 위해 현재의 가게를 개업해 메인셰프로 임명한 것이라고 합니다.


- 가게는 기존의 라멘 가게와는 다른 여러 가지 파격적인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먼저 라멘을 주문하기 위해 사용해야 하는 자판기는 '현금결제' 가 불가능한 자판기로 카드 결제만 가능합니다. 가게 내부의 분위기도 일반적인 라멘집과는 전혀 다르게 빔프로젝터와 대형 스크린을 활용한 미디어아트로 인테리어를 해놓아 흔히 생각하는 라멘집이라는 이미지와 전혀 다른 느낌입니다. 수저와 젓가락 역시 테이블 위가 아닌 테이블 아래 각각의 자리에 위치한 서랍에 넣어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 위생적인 면에서도 깔끔하게 관리하고 있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 이곳에서 판매하고 있는 라멘은 모두 굴을 말린 뒤 이를 오랜 시간 끓인 '굴 육수' 를 베이스로 '돼지뼈' 를 조금 첨가한 육수를 사용하고 있으며 국물이 진한 정도에 따라 '진한굴라멘' 과 국물이 맑은 '맑은굴라멘', 그리고 츠케멘의 총 3종류만 판매하고 있습니다. 자판기의 메뉴에는 이들의 이름이 표기되어 있지 않고 '진한굴라멘(koeru)', '맑은굴라멘(ikasu)', '츠케멘(asobu)' 으로 표기되어 있으니 주문 시 유의해야 합니다. 가게에서 사용하고 있는 면은 모두 교토의 유명한 제면소인 '멘야 테이카쿠' 의 면을 사용하고 있는데, 츠케멘의 경우는 라멘 가게를 운영하고 있는 이곳과 제면소가 자체적으로 연구개발한 넓은 형태의 평평한 면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츠케멘의 면을 보면 일반적인 라멘의 면발보다는 파스타에 가까운 느낌이 인상적입니다.


- 사이드메뉴로는 볶음밥이 인기가 많은 편으로 이 볶음밥의 경우 '다시마, 가다랑어, 청어, 게살, 눈퉁멸을 넣고 우린 육수를 사용하고 있으며, 밥 위에는 토핑의 형태로 포일에 볶은 굴을 올려주고 있습니다. 굴을 육수로 사용하고 있는 라멘 가게이기 때문에 '굴 튀김' 같은 굴을 이용한 사이드 메뉴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오사카 #1] 라멘 하야시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