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쿠시마 #1] 토노우라 나루토본점

나루토시의 라멘

by 미식유망주

메뉴


도미소금라멘(750엔) ★시그니처★


도미소금미역라멘(850엔)

도미살 치즈춘권(600엔)

껍질교자(600엔)

전갱이튀김(800엔/1,200엔)



평점


타베로그 : 3.46(105)

야후재팬 : 4.06(44)

구글닷컴 : 4.30(478)



특징


- 일본 도쿠시마현 나루토 지역에 위치한 가게로 도쿠시마를 중심으로 여러 곳에 지점을 운영하고 있을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가게입니다. 가게는 '우치노 바다공원' 근처에 위치해 있는데 역이 없어 접근성은 좋지 못한 편이지만 다른 지점들의 경우 기차역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 있는 곳들이 대부분입니다.


- 가게의 본점은 나루토에 위치한 이곳으로 2011년에 개업하여 현재까지 영업을 이어오고 있으며 본점의 주방에서 다양한 요리를 만들어주고 있는 메인 셰프는 '하야미 사토루' 입니다. 메인 셰프인 '하야미 사토루' 는 원래 철근 회사에서 근무를 하는 아버지를 따라 평범한 회사원이 되려고 했지만 흥미가 생기지 않아 다른 일을 찾아보다가 친구의 권유로 일하게 된 이자카야에서 요리에 관심을 가지게 되어 이자카야에서 3년간 경험을 쌓고 이후 중화요리 전문점으로 자리를 옮겨 수행을 더한 뒤 독립하여 현재의 가게를 개업하였습니다.


- 가게는 바다에 인접하고 있는 도시에 위치한 특성을 살려 '해산물' 을 베이스로 한 육수를 사용하고 있는데 가게에서 판매하고 있는 라멘의 종류는 단일 메뉴로 '도미소금라멘' 이 시그니처로 꼽히고 있습니다. 라멘에 사용하고 있는 육수는 '도미' 를 메인으로 하고 있는데 이 중에서도 '도미 머리살' 만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도미의 향이 육수에 전반적으로 잘 스며들도록 하기 위해 한번 육수를 만들때 약 100마리 분의 도미 머리를 손질하여 사용하고 있으며 이 '도미머리' 는 오븐에 한번 구운 후 '양파, 대파' 등의 몇 가지 종류의 채소와 더해 8시간 정도 오랜시간 끓여 완성하고 있습니다. 가게에서 육수를 '도미' 로 선택한 것은 가게가 위치한 지역의 특색을 살림과 동시에 가게를 개업하기 전 수행했던 중화요리 전문점에서 도미를 사용하고 남은 도미머리가 그대로 버려지는 것이 아까워 이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하다가 개발하게 된 것이라고 합니다. 여기에 '소금' 을 양념으로 사용한 '소금라멘' 으로 라멘의 형태를 완성한 뒤 토핑으로는 '채썬 파' 와 '무순' 에 '튀긴 도미껍질' 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 해산물을 적극적으로 육수에 활용하고 있다는 점을 살려 기간한정메뉴로 '바지락' 를 사용한 '바지락소금라멘' 도 판매하고 있으며 기본적인 토핑 이외에 '부추' 나 '성게소' 등을 사용한 한정메뉴들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가게에서 양념으로 사용하고 있는 소금은 나루토산을 사용하고 있으며 육수로 사용하는 도미 역시 나루토와조에서 잡힌 도미만을 사용하고 있는데 이 지역이 항시 소용돌이가 치는 지역이라 도미의 살이 단단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한편, 가게는 도쿠시마에서 매우 유명한 가게로 컵라면으로도 발매된 적이 있습니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카나가와 #17] 잇쵸야끼 코타로 키타카마쿠라텐쿠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