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78] 요메토서커스 시부야PARCO점

시부야구의 이자카야

by 미식유망주

메뉴


식용곤충 6종모둠(1,830엔/2,280엔) ★시그니처★


식용곤충 10종모둠(3,480엔)

말고환회(1,580엔)

개복치간장구이(880엔)

뱀소금구이(1,980엔)

까마귀 구이(5,980엔)

전갈구이(1,880엔)



평점


타베로그 : 3.29(105)

야후재팬 : 4.08(24)

구글닷컴 : 4.30(146)



특징


- 일본 도쿄도 시부야역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가게로 다양한 야생동물을 중심으로 한 여러가지 요리를 제공하고 있는 이자카야입니다.


- 가게는 도쿄의 여러 지역에 지점을 운영하고 있는데 본점은 타카다노바바에 2011년에 개업해 현재까지 영업을 이어오고 있으며 본점을 개업한 이후 여전히 주방에서 다양한 요리를 만들어주고 있는 메인 셰프는 '미야시타 마사노리' 입니다. 메인 셰프인 '미야시타 마사노리' 는 어렸을때 방문한 친구의 집에서 당시 친구 어머니가 만들어준 사슴고기에 매력을 느껴 야생동물을 이용한 요리에 흥미를 가지기 시작해 현재의 가게를 개업하였습니다. 가게의 이름은 사람들에게 필수적인 '빵' 과 오락거리의 하나인 '서커스' 를 조합해 '주식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가게' 라는 의미를 담은 것입니다.


- 가게에서 다루고 있는 고기는 일반적으로 제공하는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가 아닌 흔히 접하기 힘든 '야생동물' 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데 고기 이외에 곤충을 활용한 요리도 판매하고 있으며 실제 가게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시그니처 메뉴는 '식용곤충 6종모둠' 로 간장을 비롯한 다양한 재료를 넣고 졸인 '메뚜기' 를 포함하여 '귀뚜라미', '밀웜', '물장군', '말벌', '구더기' 그리고 '미즈아브(ミズアブ)' 라고 부르는 파리의 일종인 '아메리카동애등에' 같은 제철곤충들을 활용하고 있으며 취향에 맞는 손님들을 위해 10종 모둠도 별도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고기요리의 경우 '새끼사슴' 을 재료로 중국식 고기잡채의 양념인 '친자오로스' 를 더해 만두로 만들거나 '삐라루쿠' 에 밀가루와 튀김옷을 입힌 뒤 버터에 구워 제공하기도 하고, '다시마, 가다랑어포' 를 이용해 우린 육수에 사슴과 멧돼지의 창자를 함께 넣어 오랜시간 삶은 '내장조림' 등 각각의 고기에 맞는 다양한 요리를 제공하고 있고 디저트 역시 '사향고양이' 를 이용한 커피원두로 만든 '커피젤리' 나 '솔방울' 를 페이스트 형태로 갈아 잼으로 만든뒤 이를 팬케이크에 활용한 '솔방울잼 팬케이크' 같은 재미있는 메뉴들이 많았습니다.


- 외에도 '공작, 뉴트리아, 바다거북' 등 흔히 먹을 수 없는 다양한 고기를 사용하고 있는 것은 물론 말이나 돼지 등 흔히 접하는 동물들의 경우에도 '고환' 등 특수부위를 활용한 요리들도 많아 이를 보는 즐거움도 있었습니다. 가게에서 활용하고 있는 고기들은 사슴, 곰, 바다사자 등은 홋카이도산을 사용하고 있으며 멧돼지, 오소리, 아메리카 너구리, 까마귀 등 큐슈지역에서 들여오는 등 일본 전국에서 조달하고 있으나 악어, 낙타, 타조 등은 호주산을 사용하고 있고 토끼는 헝가리산을 수입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d414-5.jpg


keyword
작가의 이전글[홋카이도/멤버십] 메무로를 대표하는 야키니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