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 #34] 스시 소우이치

츄오구의 스시

by 미식유망주

메뉴


디너코스(17,000엔) ★시그니처★



평점


- 타베로그 : 3.59(42)

- 야후재팬 : -



특징


- 일본 오사카 나가호리바시역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스시집으로 남편이 카운터에서 스시를 쥐어주고 아내가 주로 접객등 담당하는 가족이 운영하는 형태의 작은 스시집입니다.


- 가게는 2009년에 개업하여 현재까지 영업을 이어오고 있으며 현재 가게의 메인셰프로 '스즈키 사토이' 가 활약하고 있습니다. 메인셰프인 '스즈키 사토이' 는 동일본 대지진당시 큰 피해를 입었던 후쿠시마현 코리야마가 고향으로 츠지조리학교 산하 계열인 '에콜 츠지' 입학을 계기로 오사카와 인연이 닿게 되었고 이곳을 졸업한 이후 오사카 닛폰바시에 있는 매우 유명한 스시집인 "후쿠키즈시(1910년 개업)" 에서 5년, 난바에 있는 "호젠지요코쵸 세이지로" 에서 3년간 수행을 한 뒤 현재의 가게를 개업하였습니다. 참고로 지역 전체가 쓰나미 피해를 입었지만 가족을 포함한 친인척들은 모두 무사히 살아남았다고 합니다.


- 이곳은 기본적으로 디너에만 단일코스의 시스템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제철생선을 활용한 다양한 요리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게의 시그니처 메뉴라고 부르기는 어려움이 있지만 가게만의 독특한 특징이 있는데 '참치속살' 을 스시로 제공할때 회로도 한 점을 썰어 주는 것이 개업때부터 지켜오고 있는 가게만의 특징이라고 합니다. 참고로 이곳에서 다루는 생선들은 메인셰프인 '스즈키 사토이' 가 수행한 곳 대부분에서 숙성을 거의 하지 않고 스시로 만들어주고 있어 이곳 역시 장기적인 숙성보다는 살아있는 느낌으로 요리와 스시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었습니다.


- 가게에서 사용하고 있는 재료는 '오사카 키즈도매시장' 에서 주로 가지고 오고 있는데 오사카 이즈미산 문치가자미, 미야기현산 포도새우, 쿠마모토현산 전어, 미에현산 정어리, 시즈오카현산 벚꽃새우, 세토내해산 붕자어 등 산지가 일본 전국에 분포하고 있습니다. 특히 '포도새우' 처럼 메인셰프의 고향인 후쿠시마와 그 인근지역에서 잡히는 특산물들은 미야기현 시오가마항에 인연이 있어 이곳에서 직접 들여오고 있다고 합니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오사카 #33] 오사카 돈카츠 본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