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81] 츠쿠다타키사부로 킨시쵸본점

스미다구의 스시

by 미식유망주

메뉴


금메달덮밥(2,800엔) ★시그니처★


참치3색덮밥(2,800엔)

붕장어덮밥(2,400엔)

회모둠정식(1,500엔)

산카이덮밥(1,300엔/1,800엔/3,000엔)



평점


타베로그 : 3.41(129)

야후재팬 : 3.98(43)

구글닷컴 : 4.20(227)



특징


- 일본 도쿄도 킨시쵸역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가게로 해산물을 이용한 덮밥을 비롯하여 다양한 요리를 제공하고 있는 가정식 전문점입니다.


- 가게는 2021년에 개업하여 현재까지 영업을 이어오고 있으며 현재 가게의 주방에서 다양한 요리를 만들어주고 있는 메인 셰프는 '호소카와 카즈나리' 입니다. 메인 셰프인 '호소카와 카즈나리' 는 원래 도쿄 츠키지 수산시장에서 1914년 개업해 여러 종류의 생선을 도매하는 '나리이치사카하마' 의 4대째 주인이기도 한데 이곳에서 처리하는 생선을 직접 다루고 싶은 마음이 생겨 현재의 가게를 개업하였습니다.


- 다양한 생선을 다루고 있는 생선가게에서 직영으로 운영하고 있는 가게이기 때문에 이곳은 여러가지 해산물을 이용한 요리를 다루고 있으며 여러가지 메뉴들 중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시그니처 메뉴는 '금메달덮밥' 입니다. 시그니처 메뉴인 '금메달덮밥' 은 그릇의 안쪽에 초대리를 한 밥 400g 정도를 넣고 그 위에는 시기별로 조금씩 종류가 달라지기는 하지만 기본적으로 '참치' 와 '제철흰살생선' 을 두꺼운 두께로 올리고 있으며 안쪽에 위쪽으로 길게 뭉친 '다진참치' 를 더한 뒤 이 '다진참치' 가 보이지 않도록 겉면은 '참다랑어 대뱃살, 도미, 중뱃살, 문어, 새우' 등을 이용해 한번 더 쌓아 올리고 있습니다. 가게의 시그니처 메뉴인 '금메달덮밥' 은 가게가 개업하던 해에 도쿄 올림픽이 치러져 이를 기념하고 가게를 알리기 위해 개발한 것으로 처음 개발했을 당시에는 도쿄 올림픽의 원래 개최시기에 맞춰 2,020엔에 판매하였다가 현재는 시간이 지나면서 가격이 조금 올랐습니다.


- 시그니처 메뉴인 '금메달 덮밥' 에 사용하고 있는 '다진참치' 의 경우 실제로 보통 사용하는 '다진참치살' 만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덮밥에 사용하고 남은 두꺼운 두께의 참다랑어 부위를 9:1 정도의 비율로 섞어서 사용하고 있으며 덮밥 전체에 사용하고 있는 해산물의 종류는 대체로 20여 종류 전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시그니처 메뉴를 비롯한 가게에서 요리에 활용하는 다양한 해산물들은 모두 가게를 운영하고 있는 생선가게에서 조달하고 있으며 특히 참다랑어의 경우 아오모리현 오오마 지역에서 가지고 오는 것을 유지하려하고 있습니다.


d422-5.jpg


keyword
작가의 이전글[토야마/멤버십] 토야마의 바다를 담은 덮밥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