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토구의 이자카야
메뉴
궁극의 닭고기덮밥(1,280엔) ★시그니처★
닭꼬치모둠(2,180엔/6종, 2,850엔/8종)
닭껍질(230엔)
닭정육살(320엔)
닭가슴살(250엔)
닭간(230엔)
닭날개(210엔)
평점
타베로그 : 3.46(171)
야후재팬 : 4.19(32)
구글닷컴 : 4.40(169)
특징
- 일본 도쿄도 카메이도역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가게로 닭고기의 다양한 부위를 이용한 여러가지 메뉴를 제공하고 있는 이자카야입니다.
- 가게는 2015년에 개업하여 현재까지 영업을 이어오고 있으며 현재 가게의 주방에서 다양한 요리를 만들어주고 있는 메인 셰프는 '와타나베 후미히로' 입니다. 메인 셰프인 '와타나베 후미히로' 는 일본요리 레스토랑을 비롯한 다양한 장르의 레스토랑에서 경험을 거친 뒤 독립하여 현재의 가게를 개업하였는데 가장 일본요리에 가까운 요리를 제공하고 싶어 현재의 이자카야 성격을 가진 가게를 개업하였습니다.
- 가게는 런치에는 주로 닭고기를 이용한 식사류를 판매하고 있고 저녁에는 술과 어울리는 안줏거리를 판매하고 있는데 가게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시그니처 메뉴는 '궁극의 닭고기덮밥' 이라고 부르는 '닭고기덮밥' 입니다. 가게에서 만드는 '닭고기덮밥' 에 사용하는 육수는 '물치다래포, 멸치, 날치, 다시마, 고등어포' 를 모두 넣은 후 오랜시간 우린 육수를 베이스로 사용하고 있으며 덮밥에 들어가는 닭고기의 경우 '닭다리살' 과 '닭가슴살' 을 8:2 의 비율로 사용하고 있는데 이는 적절한 식감을 찾기 위해 고민하다가 결정한 비율입니다. 외에 덮밥에 사용하고 있는 노른자의 경우 1인분에 2개를 사용하고 있는데 특히 느끼하고 텁텁한 맛이 흰자에 있다고 생각해 노른자를 걸러내는 과정을 2번 거쳐 흰자를 최대한 제거하고 있습니다. 가게에서만 판매하는 이 '닭고기덮밥' 은 레시피를 최종 완성하기까지 약 5년의 시간이 걸렸다고 하며 현재는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는 '닭고기덮밥' 에 '포도산초가루' 나 교토의 파인 '쿠조네기' 등 다양한 재료들을 토핑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기본적으로 이를 토핑으로 활용한 '교토식 닭고기덮밥' 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 저녁에는 주로 술과 잘 어울리는 다양한 '닭꼬치' 를 비롯하여 여러가지 안줏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시그니처 메뉴인 '궁극의 닭고기덮밥' 을 만드는데 사용하는 재료의 경우 물치다래포는 고치현산, 멸치는 치바현산, 날치는 나가사키현산, 고등어포는 가고시마현산에 다시마는 '히다카다시마' 를 사용하고 있으며 덮밥에 사용하고 있는 밥은 야마가타현에서 재배한 '하에누키' 브랜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외에 덮밥과 닭꼬치로 활용하고 있는 닭고기는 '다이센도리' 를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