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 #38] IL MERCATO ANGELO

츄오구의 이탈리안

by 미식유망주

메뉴


회전 닭고기로스트(2,400엔) ★시그니처★


돼지고기 목살구이(2,000엔)

소고기 로스트비프(2,200엔)

양고기어깨살구이(700엔)

오징어페페로치니 파스타(1,800엔)



평점


- 타베로그 : 3.48(214)

- 야후재팬 : 4.13(97)



특징


- 일본 오사카 신사이바시역과 나가호리바시역을 이어주는 지하통로에 위치한 가게로 다양한 이탈리안 요리를 판매하고 있는 가게입니다.


- 가게는 1999년에 개업하여 현재까지 영업을 이어오고 있으며 현재 가게를 운영하고 있는 주인은 '마나베 쥰' 입니다. 가게를 운영하는 '마나베 쥰' 은 이 가게 이외에도 오사카의 다양한 장르의 가게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 가게의 경우 가게의 이름에 있는 '메르카토(MERCATO, 시장)' 라는 단어에서도 알 수 있듯이 너무 격식을 차린 고급 이탈리안 레스토랑이 아닌 시장 속에 있는 가게처럼 가볍게 방문해 먹을 수 있는 가게의 성격을 가지고 개업하였다고 합니다.


- 이곳은 일반적인 이탈리안 레스토랑에서 다루는 거의 모든 메뉴를 다루고 있으며 크게 샐러드, 파스타, 고기, 디저트로 세분화할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가게의 시그니처 메뉴는 '회전 닭고기로스트' 로 한국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전기구이 통닭' 과 비슷한 스타일의 닭고기 구이요리로 닭고기에 먼저 소금과 후추 등으로 밑간을 한 뒤 버터를 바르고 180도의 오븐에서 약 1시간 가량 익혀 완성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기름기를 빼서 만든 구이요리의 경우 처음에는 닭고기만을 제공하였지만 현재는 큰 인기를 얻게 되면서 닭고기 이외에 돼지고기나 소고기, 양고기까지도 비슷한 조리법을 이용한 로스트 구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이탈리아에서 직접 수입을 해온 재료들을 이용한 파스타 메뉴들도 종류가 다양한 편이었습니다.


- 가게에서 사용하고 있는 재료들은 이탈리아 파르마산 햄을 비롯해 토마토, 오렌지 등 중요한 재료들은 거의 다 이탈리아산이었는데 특히 햄의 경우는 파르마산 햄을 14개월간 숙성시킨 뒤 사용하고 있습니다. 외에 고기의 경우 돼지고기는 '산겐톤' 을 사용하고 있으며 소고기와 양고기는 뉴질랜드산을 수입해 사용하고 있는데 이 중에서 양고기의 경우 잡내를 없애기 위해 4주간 숙성을 시켜 사용하고 있습니다. 채소나 과일들도 대부분 이탈리아에서 직수입해 사용하고 있는데 예외적으로 토마토에 한해 에히메현의 브랜드인 '후르츠 토마토' 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b2-2.jpg


keyword
작가의 이전글[오사카 #37] 겐마이카페 산미 신사이바시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