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오구의 이자카야
메뉴
스지카(820엔) ★시그니처★
사슴고기 로스트(1,480엔)
사슴고기 스테이크(1,280엔)
사슴카츠(980엔)
시푸드피자(880엔)
사슴찌개라멘(780엔)
평점
타베로그 : 3.09(15)
야후재팬 : -
구글닷컴 : 4.50(130)
특징
- 일본 오사카 최대의 관광지인 도톤보리 근처에 위치한 가게로 '사슴고기' 를 이용한 다양한 요리를 메인으로 하고 있는 이자카야로 닛폰바시역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 가게는 2016년에 개업하여 현재까지 영업을 이어오고 있으며 현재 가게의 주방에서 다양한 요리를 만들어주고 있는 메인 셰프는 '하나지리 마사히로' 입니다. 메인 셰프인 '하나지리 마사히로' 는 원래 중화요리 레스토랑에서 요리를 배우고 있었는데 당시 우연히 맛본 '사슴고기' 의 매력에 빠져 이를 전문으로 다루기로 결심하여 가게를 나와 현재의 가게를 개업하였습니다.
- 가게를 처음 개업한 이유가 '사슴고기' 의 매력에 빠진 것이기 때문에 이곳에서 판매하는 메인 요리들은 '사슴' 의 다양한 부위를 이용한 여러가지 요리를 다루고 있으며 가장 인기가 많은 시그니처 메뉴는 '스지카' 라고 부르는 메뉴입니다. 이 메뉴는 일본식 탕수육을 말하는 중화요리의 하나인 '스부타(酢豚)' 에서 아이디어를 얻은 것으로 돼지고기의 등심 대신 사슴고기의 '등심' 을 대신 사용해 완전히 동일한 레시피로 만든 것으로 중화요리를 전공한 자신의 경력과 사슴고리를 메인으로 다루는 가게의 특징을 살린 인상적인 메뉴였습니다. 외에도 지방의 함량이 상대적으로 적은 사슴고기의 특징을 이용해 살코기를 저온 조리하여 부드러운 식감으로 제공하는 '사슴고기 로스트' 등도 인기가 많은 편이었습니다.
- 메인 셰프인 '하나지리 마사히로' 가 중화요리를 전공했기 때문에 중화요리를 기반으로 한 여러가지 요리들도 많은데 특히 '사슴고기' 를 이용한 '사슴라멘' 이 대표적으로 이곳에서 만드는 라멘의 육수는 사슴의 '힘줄' 에 다양한 향미채소를 오랜시간 끓인 육수를 베이스로 사슴고기가 가지고 있는 잡내를 없애기 위해 '마늘' 과 '타나노츠케' 라는 고추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게에서 사용하고 있는 사슴고기는 주로 미에현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