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가와 #3] 켄짱쇼쿠도

타카마츠시의 가정식

by 미식유망주

메뉴


구운돼지고기 달걀덮밥(900엔) ★시그니처★


된장카츠달걀덮밥(900엔)

소스카츠덮밥(900엔)

돈카츠달걀덮밥(900엔)

스태미너덮밥(900엔)

마파덮밥(900엔)



특징


- 일본 카가와현 타카마츠 시내 '중앙도매시장' 내에 위치한 가게로 다양한 가정식을 판매하고 있는 시장 내의 인기 있는 가게입니다. 가게는 쇼와쵸역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 있어 대중교통을 이용한 접근성도 좋은 편입니다.


- 가게는 2020년에 개업하여 현재까지 영업을 이어오고 있으며 현재 가게의 주방에서 다양한 요리를 만들어주고 있는 메인 셰프는 '오오이시 켄이치' 입니다. 메인 셰프인 '오오이시 켄이치' 는 오카야마현이 고향으로 오카야마현에 위치한 중앙도매시장이 새로운 가게들이 들어서며 활기를 되찾는 것을 보고 마침 이곳에서 신규 가게주인을 찾는다는 공고에 지원하게 된 것으로 가게는 요리부터 접객까지 혼자 모든 것을 담당하고 있어 매일 아침 오카야마에서 출퇴근을 하며 가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가게는 시장에 위치한 가게답게 다양한 가정식을 메인으로 다루고 있으며 상시 판매하고 있는 메뉴만 하더라도 수십가지에 달할 정도로 많은 것이 특징이었는데 이들 메뉴들 중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시그니처 메뉴는 에히메현 이마바리 지역의 향토요리이기도 한 '구운돼지고기 달걀덮밥' 입니다. 가게에서 만들고 있는 돼지고기의 '차슈' 는 간장을 베이스로 한 양념에 돼지고기를 절이고 있는데 다른 가게들에서 제공하는 기본적인 양보다 훨씬 많은 양을 제공하고 있는 것이 특징으로 실제 돼지고기의 두께도 훨씬 두꺼울 뿐만 아니라 '달걀프라이' 도 1인당 기본 2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한편, 이곳은 밥의 양도 매우 푸짐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일반적인 1인분을 '극소' 로 표기하고 있으며 '미니' 가 230g 정도에 가장 많은 '대' 가 밥의 양만 1.5kg 밥을 곱빼기로 주문하더라도 별도의 추가요금 없이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른 인기 메뉴인 '돼지고기 생강구이정식' 도 기본적으로 1인분에 돼지고기 200g을 사용하고 있으며 이 돼지고기는 '양파 , 생강설탕, 간장' 등을 이용해 프라이팬을 이용해 구워 완성하고 있으며 전체적으로 달콤한 맛을 가지고 있는 소스의 맛이 특징이었습니다.


- 낮에는 다양한 종류의 가정식을 판매하고 있지만 밤에는 정식이 아닌 여러 고기의 각 부위를 이용한 안줏거리를 판매하고 있는데 이들은 대체로 숯불에 구워 제공하는 요리가 많은 편으로 가게에서는 별도의 '숯불대' 를 가지고 있어 300엔의 추가요금을 내면 눈앞에서 직접 메인 셰프인 '오오시마 켄이치' 가 선택한 재료들을 구워 제공하는 등 낮과는 또다른 성격을 가진 가게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요리에 양념으로 활용하고 있는 간장은 카가와현에서 양조한 것을 사용하고 있으며 밥은 기후현에서 재배한 '히토메보레' 품종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e547-3.jpg


keyword
작가의 이전글[기후/멤버십] 산의 맛을 담은 식재료요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