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카마츠시의 라멘
메뉴
오야마루 라멘(1,000엔) ★시그니처★
중화소바(1,100엔)
탄탄멘(1,250엔)
차슈밥(500엔)
특징
- 일본 카가와현 교통중심지인 JR타카마츠역에서 멀지 않은 '마리타임플라자 타카마츠' 건물 3층에 위치한 가게로 타카마츠 지역민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라멘 전문점입니다.
- 가게는 2025년에 개업하여 현재까지 영업을 이어오고 있는데 이곳은 일종의 2호점 성격을 가진 곳으로 가게의 본점은 카가와현 타카마츠 미야와키 지역에 2017년 개업하였으며 현재 가게의 주방에서 다양한 요리를 만들어주고 있는 메인 셰프는 '타다 하루오' 입니다. 처음 자신이 개업한 가게가 타카마츠 중심지와는 거리가 있어 카가와를 방문하는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라멘을 먹었으면 하는 마음에 현재의 자리에 2호점을 개업한 것이라고 합니다.
- 가게는 '우동' 이 유명한 카가와현에서 라멘을 메인으로 하고 있으며 사용하고 있는 육수를 서로 달리하여 몇가지 종류의 라멘을 판매하고 있는데 가장 인기가 많은 시그니처 메뉴는 '오야마루 라멘' 입니다. 이 라멘에 사용하고 있는 육수는 메뉴의 이름처럼 '노계' 를 사용하고 있는 것이 특징으로 통째로 한 마리를 넣어 육수를 우려내는데 매우 강한 불로 단시간 끓이는 것이 라멘의 특징이었습니다. 다른 메뉴인 '중화소바' 의 경우 '닭 뼈' 를 사용하는 것은 동일하지만 여기에 '멸치, 고등어포, 눈퉁멸치포, 관자, 갈고등어포' 등을 더해 약 3일간 끓여 육수를 우려내는 것이 차이점이었으나 두 라멘 모두 공통적으로 육수의 색깔이 황금빛을 띠고 있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라멘에 사용하고 있는 토핑은 돼지고기를 이용한 차슈를 훈연하여 사용하고 있는데 이곳에서는 '과일나무' 를 잘게 부순 '나무 부스러기' 에 불을 붙여 훈연향을 입히고 있으며 면은 가게에서 직접 자가제면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 카가와현을 찾는 많은 손님들은 물론 카가와현의 많은 지역민들에게 인상적인 라멘을 판매하기 위해 특히 카가와현의 특징을 활용한 라멘들이 많은데 기존의 라멘의 육수를 물에 우린 '콜드브루 탄탄멘' 을 비롯하여 '송이버섯 탄멘' 등의 메뉴 등 재미있는 메뉴들이 많았습니다. 라멘의 면을 만드는데 사용하는 밀가루는 카가와현에서 재배한 '하루미즈키' 를 메인으로 홋카이도산 밀가루를 블렌딩하고 있는데 이들 모두 껍질까지 갈아 사용하고 있으며 차슈로 사용하고 있는 돼지고기는 '올리브돈' 을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