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타구의 디저트
메뉴
캐리비안 초콜릿(216엔) ★시그니처★
쇼콜라 캬라멘(216엔)
시칠리안 피스타치오(216엔)
베리베리베리(216엔)
우지말차(216엔)
베스티 유자(216엔)
평점
타베로그 : 3.20(131)
야후재팬 : 4.29(39)
구글닷컴 : 4.20(52)
특징
- 일본 오사카 중심지인 우메다 '한큐우메다백화점 본점' 지하 1층 푸드코트에 위치한 가게로 다양한 맛을 가진 마카롱을 메인으로 판매하고 있는 가게입니다. 가게가 한큐백화점 내에 위치해 있어 우메다의 여러 역들 중에서는 우메다역에서의 접근성이 가장 좋은 편입니다.
- 가게는 2009년에 개업하여 현재까지 영업을 이어오고 있는데 이곳은 일종의 지점으로 가게의 본점은 2008년 효고현 고베시 오카모토 지역에 프랑스인인 '마크 글레이즈' 입니다. 메인셰픤 '마크 글레이즈' 는 프랑스 릴이 고향으로 런던에 위치한 레스토랑에서 수행을 시작하였고 이후 도쿄로 건너와 도쿄 아카사카에 위치한 "피에르 에르메" 에서 2년간 메인 파티셰 역할을 하며 경을 더한 뒤 독립하여 현재의 가게를 개업하였습니다. 고향도 프랑스이고 수행을 한 가게도 도쿄에 위치해 있었는데 우연히 들렀던 고베가 매력적인 느낌을 받아 이곳에 개업한 것이라고 하며 가게의 이름은 '매력적인(GLAMOROUS)' 과 '미식(GOURMANDISE)' 의 합친 것입니다.
- 가게는 몇 가지 종류의 프랑스식 디저트를 다루고 있는데 이곳에서 판매하고 있는 디저트는 크게 '마카롱, 마카롱 쿠키, 사브레' 의 3종류로 나눌 수 있으며 이 중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시그니처 메뉴는 '마카롱' 입니다. 가게에서 만드는 마카롱은 '아몬드파우더' 를 비롯한 여러 파우더를 이용해 반죽의 형태인 '꼬끄' 를 만들고 여기에 다양한 맛을 더해 완성하는데 주로 '초콜릿' 계열을 중심으로 '뉴욕치즈케이크, 유자, 딸기, 피스타치오' 등 일반적으로 마카롱에 들어가는 다양한 맛을 만들어내고 있으며 기간에 따라 제철재료를 활용한 기간한정 마카롱도 별도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외에도 마카롱이의 무거운 맛으로 부담을 갖는 사람들을 위해 마카롱 모양을 가지고 있으나 차와 잘 어울리는 '과자' 형태의 '마카롱 쿠키' 도 마카롱에 사용하는 다양한 맛을 첨가하여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 지금은 흔하게 접할 수 있는 다양한 마카롱을 이용해 '럭셔리한 미식' 을 추구하고 있어 마카롱 겉면에 새긴 모양 등도 세심함이 있어 이를 보는 즐거움도 있습니다. 가게에서 마카롱 등을 만드는데 사용하는 재료는 메인 셰프인 '마크 그레이스' 가 프랑스에서 와 유럽산의 비중이 매우 높은 편으로 실제 버터는 프랑스의 '펑플리 버터' 를 사용하고 있으며 설탕 역시 프랑스의 '카소나드' 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외에도 이탈리아 시칠리아산 피스타치오나 마스카포네 치즈에 덴마크산 크림치즈 등 유럽 각지의 다양한 지역에서 들여오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