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타구의 가정식/덮밥
메뉴
소금돈카츠덮밥(810엔/1,410엔) ★시그니처★
일반 돈카츠덮밥(700엔/1,090엔)
특 돈카츠덮밥(880엔/1,450엔)
일반 김치마요돈카츠덮밥(790엔/1,340엔)
특 김치마요돈카츠덮밥(970엔/1,700엔)
평점
타베로그 : 3.44(279)
야후재팬 : 4.03(142)
특징
- 일본 오사카의 중심지 중 한 곳인 우메다의 지하상가에 위치한 가게로 돈카츠를 메인으로 한 다양한 '돈카츠 덮밥' 을 판매하고 있는 가게입니다. 우메다에 있는 여러 역들 중에서는 키타신치역에서의 접근성이 가장 좋은 편입니다.
- 가게는 오사카의 여러 지역에 지점을 운영하고 있는데 본점은 1983년 오사카 텐마에 "가츠동의 가게" 라는 이름으로 개업하였다가 1986년에 우메다로 가게를 이전하면서 현재의 이름으로 바꿔 영업을 이어오고 있는 것이라고 하며 현재 본점에서 요리를 만들어주고 있는 메인 셰프는 '오카자키 아키라' 입니다.
- 이곳에서 판매하고 있는 메뉴들은 다양한 토핑으로 세부 구분을 하고 있지만 '돈카츠덮밥' 을 메인으로 하고 있습니다. 가게에서 판매하는 '돈카츠 덮밥' 은 같은 메뉴라고 할지라도 '일반' 과 '특' 의 2개로 나누어 판매하고 있는데 '일반' 은 돼지고기의 지방을 약 70~80% 정도를 없앤 살코기를 중심으로 튀긴 돈카츠이며 '특' 은 지방을 거의 그대로 남기고 그대로 튀긴 돈카츠로 상대적으로 돼지고기에서 나오는 양이 적어 희소 부위에 해당한다고 합니다. 가게에서 '돈카츠' 를 만들 때 사용하는 돼지고기는 냉장 돼지고기만을 사용하고 있는데 일정 기간 숙성시켜 사용하고 있으며 튀김옷을 입히는 빵가루는 가게에서 직접 공장에 주문해 만들고 있는 빵가루라고 합니다. '돈카츠 덮밥' 을 만드는데 사용하는 육수는 '다시마' 와 '고등어포' 등을 사용해 오랜 시간 끓여 우려내는데 여기에 잡내가 나지 않도록 외부에 알려줄 수 없는 몇 가지 조미료를 첨가해 완성하고 있습니다. 한편, 이곳에서 이렇게 조리한 '돈카츠' 는 일반적으로 밥 위에 올려 하나로 제공하는 다른 가게들과 다르게 밥과 돈카츠를 따로 따로 제공하는 '메시' 의 형태를 취하는 것도 특징이었습니다.
- 가게의 메인 요리인 '돈카츠 덮밥' 을 만드는데 사용하는 돼지고기는 '모치돈' 을 사용하고 있으며 덮밥에 함께 들어가는 밥은 정미소와 대학이 개발한 품종인 '금상건강미' 를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