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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와뷰티 Wow Beauty Oct 01. 2022

여신티켓은 피부의료시술 전문 플랫폼이다.

[케이스 스터디] 피부미용의료 플랫폼 비교 스터디



1. 여신티켓 서비스 소개

여신티켓은 앱 기반으로 오프라인에서 이루어지던 미용의료시술을 모두 온라인으로 해결할 수 있게 한다는 비전(Vision)으로 비급여 피부 시술 정보 확인, 결제, 예약까지 가능한 토탈 플랫폼 서비스이다.

비급여 피부 시술 시장에서 IT 기술을 접목하여 병원과 고객 모두에게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피부 시술 정보 플랫폼에서 1위로 성장했다. 현재 메가존클라우드와 손잡고 AI 피부 분석 베타 서비스를 진행중에 있다. 



2. 여신티켓의 현재 성적표는?

2017년 3월 이후 5년간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는 여신티켓은 22년 5월 기준 '누적 다운로드 수 160만, 월 방문자 수(MAU) 28만 건, 등록 병원 4500 +, 누적 회원가입자 36만 +, 누적 시술문의 95만+'를 기록하고 있다. 여신티켓은 피부 시술 관련으로 버티컬 플랫폼인게 다른 미용의료플랫폼과 차이점이 있다고 생각한다. 



3. 수익은 어떻게 벌어들이는가?

1. 광고수익

현재 여신티켓은 앱 내 노출 당 월 최소 광고료 9원으로 설정하여 CPM(Cost Per Mile) 방식으로 노출(View)을 기준으로 광고비가 측정되는 방식이다. CPM은 소비자에게 개인화 된 맞춤형 광고로 허수 이슈가 없고 소비자가 직접 앱내에서 결제하기 때문에 콜센터가 필요가 없는 장점이 있다. 단점은 미리결제 시스템으로 광고 성과 확인까지 시간이 필요하다는 점이다. 


여기서 병원에서는 1회 충전시 월 최소 80만 포인트를 설정하는 기준을 두고 있다. 예산 설정을 후 알고리즘에 의해 최적화된 광고가 집행된다. 상위노출 개념이 없지만 월 예산을 증액하면 노출량이 증대된다고 한다. 또한 손쉽게 관리자 사이트를 통해 광고성과를 한눈에 파악 가능하다.

2. CRM 사용료

병원에서 CRM을 도입하면 신규 고객들에게는 1년간 무상으로 사용료를 지원해준다. 1년 후에는 프로그램 이용료를 내야하기 때문에 CRM 이용료로 수익을 또 올릴 수 있지 않을까?


3. AI 피부 분석
출처 = wow tale

고객들의 얼굴 피부 사진들을 찍어서 CRM과 이미지 연동이 가능한 고성능 피부진단기를 통해서 추가적으로 수익을 발생할 것으로 보인다. 



4.고객과 병원의 장단점

고객 Benefit


1. 추가금액 없이 미리 결제


2. 전국 4500개의 피부과 가격 확인


3. 초간편 모바일 예약

- 전화 없이 예약 가능


4. 편리한 모바일 시술문의

- 위치 기반 병원 찾기 가능


5. 40만개의 실제 시술후기


병원 Benefit

1. 테스트 포인트 지급

- 2~3개월 정도 테스트 할 수 있는 포인트를 지급한다.

- 병원의 전략에 맞춰 고아고를 설정할 수 있도록 영업 담당자가 컨설팅 지원


2. 원내 CRM 설치비 지원, 1년 사용료 지원

- CRM도입 후 모바일예약을 연동하면 소비자는 App을 통해 결제 & 예약이 가능

- 모바일예약은 빈시간에 소비자가 예약하도록 유도하여 매출 극대화 & 효율적 운영 가능


3. 이벤트 디자인 제작 지원

- 여신티켓 디자인 센터를 통해 광고물을 무료로 제작 가능

- 병원에서 수가, 기기 등의 시술정보만 입력하면 프로그램을 통해 자동으로 디자인 생성


4. 영상 촬영 지원 

- 일부 조건을 달성한 광고 중인 병의원에 영상촬영을 지원

- 영상은 정보성 콘텐츠로 제작, 촬영비용 없이 무상으로 지원


5. 스마트 카드 단말기

- 병의원에서 사용중인 카드 단말기를 휴대용 스마트 단말기로 교체 가능

- 외국인 고객 유치를 위한 TAX Refund, 외국인 결제 수단도 모두 지원하는 기기


6. 첫 충전 프로모션

- 테스트 1개월 이내 애드포인트 충전 시 10% 추가 충전 혜택 제공

- 프로모션은 1회 제공되며 최대 1000만원 충전 시 100만 포인트 추가 충전


7. 피부 진단기 지원(F-ray)

- CRM과 이미지 연동이 가능한 고성능 피부진단기와 이미지 서버를 제공

- 약정 기간 중 일정기간 동안 사용료를 무료로 제공              

*일부 조기 마감이 있다고 한다. 


고객보다 병원의 혜택을 살펴봤는 데 병원에게 혜택이 많이 돌아가는 것 같다. 그렇다면 어플안에서 고객이 편하게 쓸 수 있게 UX/UI는 어떨지 살펴보자!



5. 여신티켓 UX/UI는?

1. 홈화면

- 홈 화면에서 #태그로 인기있는 태그를 추천 해준 것 같은데 얼굴, 피부, 바디 카테고리를 보여주고 관련 시술들을 보여주면 더 좋았을거 같다. 이전에 강남언니 케이스 스터디를 통해서 강남언니는 카테고리와 시술들을 깔끔하게 잘 정리 했다고 느껴졌다. 추천 이벤트에서 시술별로 나눠서 추천해줬다면 한눈에 더 잘 보이고 '클릭률이 더 높아지지 않을까?' 생각이든다.


2. 검색 아이콘

- 검색 아이콘 누르고 이렇게 추천 검색어를 순위별로 추천해줘서 고객의 고민을 조금 덜어준다고 생각이 들었다.


3. 상세 정보 화면

- 시술후기와 시술정보를 보여주지만 인모드 리프팅의 시술을 설명해주는 곳이 시술 후기 위에 나오는게 더 좋지 않을까 생각이 든다.


시술맵을 누르고 지도를 봤지만 홈으로 되돌아가기 버튼이 눈에 잘 안보여서 당황했던 기억이 있었다. 시술 이름들이 다양해서 모르는 고객들도 있을텐데 설명란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여드름 안에서도 많은 시술이 있는데 설명 다음 시술후기를 보면 고객들은 더 이해가 잘 될거라고 생각이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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