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18 김규림 뷰티 헤어

by 캘리그래피 석산

‘김규림 뷰티 헤어’ 샵은 원래 남성 커트 전문점으로 출발했다.


수년간 남성들을 상대하다 보니 여성의 대한 다양한 헤어 스타일링 연구가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었다면서 이번 기회에 남성 커트를 비롯해 여성의 모든 헤어 부분까지 총망라한 미용실의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 김규림 원장의 이름을 내세운 브랜드 아이덴티티(BI ; brand identity 제품의 특성을 시각적으로 디자인해 대외 경쟁력 강화 및 차별화를 꾀하는 브랜드 이미지 통일화 작업. 이에 대해 기업 이미지 통일화 작업을 CI라 한다. 다(多) 브랜드 추세에 발맞춘 마케팅 전략의 하나로 BI를 도입하는 업체가 많다.)[출처: 매경 시사용어사전] 가 필요하다고 했다.


김규림뷰티헤어 캘리최종안.jpg ‘김규림 뷰티 헤어’ BI (울산광역시 남구 소재)


울산광역시 남구에 위치한 ‘김규림 뷰티 헤어’의 콘셉트는 한국적인 까만 머리카락을 상징하는 블랙 이미지 바탕에 ‘김규림 뷰티 헤어’ 캘리그래피를 동시에 살릴 수 있는 흰색 글씨를 쓰자고 제안을 했다.


특히, 야경에 광고효과를 집중시키겠다는 계산을 염두 해 두고 서체 작업을 해달라고 부탁을 했다. 그러면서 서체에서 풍기는 스타일은 귀여운 글씨체를 선호했다.

1512916736497.jpeg ‘김규림 뷰티 헤어’ 간판 야경 모습


keyword
작가의 이전글#17 미소국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