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캘리그래피 석산 Sep 16. 2020

제33화 긍정적으로 살자

한 사람이 세상을 살아가면서 어떤 생각을 가지고 사느냐에 따라 삶은 많은 변화를 가져온다는 것을 우리는 직, 간접적으로 느끼면서 살아간다. 여기서는 생각의 차이 즉, 긍정적으로 사느냐? 아니면 부정적으로 사느냐? 의 2가지 관점 중 긍정적으로 사는 부분을 언급코자 한다.     


어떤 생각을 가지고 사느냐에 따라 그 사람의 생각, 행동들이 바뀌게 되는데 ‘나는 뭐든지 할 수 있다, 될 수 있다, 나는 멋진 사람이다, 나는 아름다운 마음을 가지고 있다, 나는 누구보다 친절한 사람이다.’라는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행동으로 실천한 사람들은  부정적인 생각과 사고를 지닌 사람들보다 상상외의 발전적인 모습으로 살아가는 것을 보고 듣는다. 

최선을 다하여 정도를 걷는 삶을 살고자 한다는 윤기영 대표

현대시선 문학사 발행인 윤기영(시인) 대표가 보내온 글 긍정적으로 살자는 늘 좋은 생각과 행동으로 최선을 다해 정도를 걷고자 하는 마음으로 글을 보냈다.

     

2009년 10월 9일 한글날을 맞아 MBC에서는 실험 다큐 ‘말의 힘’이라는 프로그램을 방영한 적이 있었다. 그동안 밝혀지지 않은 말의 힘과 그 속에 감춰진 진실, 그리고 국내 최초로 언어 실험과 과학적 분석을 통해 숨은 비밀을 파헤쳤던 프로그램은 말의 긍정적, 부정적인 표현의 차이를 적나라하게 보여준 대표적인 사례로 꼽는다.  

현재 윤기영 대표는 안정복 문학상 운영위원회와 매년 안정복 문학상을 공동으로 주최하고 있다. 18세기 조선 후기 실학자인 순암 안정복(1712 ~ 1791) 선생의 학문을 기리고 문학의 저변 확대와 우수 문인들을 배출하기 위해 제정되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제32화 두드려라! 열릴 것이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