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캘리그래피 석산 Oct 20. 2020

제73화 노력없이 얻어지는 건 없다

인천재능대학 호텔관광과는 가장 기본적인 서비스 마인드와 태도를 중시하며 호텔서비스분야 및 여행 항공서비스분야, 면세 전문가 양성 목표를 두고 있으며, 관광학문을 기초로 인성과 예절 및 긍정적인 태도를 중시하며, 경쟁력 있는 어학실력을 갖추어 호텔ㆍ관광 서비스업에 걸맞은 품성으로 사회적 인맥을 형성하고 기업에서 최고로 인정받는 인재를 양성하는데 학과이념을 두고 있다.     


정환(인천재능대 호텔관광과) 교수는 “실무 적용능력을 추구하는 어학교육과정을 통해 학과 경쟁력 확보는 물론 인성과 봉사활동을 중시하고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한 학생 밀착지도를 바탕으로 사회가 요구하는 인재를 양성하는데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인천재능대학 호텔관광과 정환 교수 

특히, 인천재능대 호텔관광과는 해외 대학 호텔관광과와의 문화교류도 빼놓을 수 없다고 한다. 지난 해 11월 필리핀 아우어 레이디 파티마 대학 호텔관광과와 상호 문화교류 행사를 개최하기도 했다. 양측 대학의 학생·교직원이 공동 추진한 문화교류는 필리핀 전통 공연과 한국 아이돌 댄싱 공연 등 양교 학생 간 친목을 도모하고 서로의 문화를 경험하는 행사도 가졌다. 

     

전반적인 행사준비 책임을 맡았던 정환 교수는 “우리 대학의 다양한 선진 교육 프로그램을 체험함으로써 우리나라의 교육 시스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양교 학생들이 준비한 공연을 보면서 친분을 나눌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밝혔다.      


이 모든 것의 시작과 과정, 그리고 유종(有終)은 반드시 ‘노력’ 없이는 결코 이뤄내지 못한다면서 ‘세상에 노력 없이 얻어지는 건 없다’라는 글을 보내왔다.      



매거진의 이전글 제72화 나훈아 송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