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캘리그래피 석산 Nov 16. 2020

제97화 행복한 습관이 행복을 만든다

대한민국 국민의 질병과 위험에서 보호하며 건강한 삶을 책임지고 있는 국민건강보험공단은 건강보험과 노후의 편안한 삶을 보장하는 노인장기요양보험을 운영하는 기관이다. 건강보험은 여러 차례 개혁을 거듭하면서 국민 생활에 가장 큰 도움을 주는 사회보장제도로써 발전해왔다. 보험공단은 거듭된 변화에 발맞춰 또 다른 변화를 모색하고 있다. 치료적 비급여를 전면 급여화하는 보장성 강화 대책 실행으로 국민들이 받는 혜택을 크게 강화하여 가계를 안정적으로 보호하겠다는 것과 보험료 부과체계 개편을 통해 더 공정하고 투명한 보험료 부과로 국민의 신뢰를 얻겠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 정부 부처, 관련 기관과 긴밀하게 협조하고 국민과 보건의료서비스 공급자의 의견도 적극 수렴하겠다는 국민건강보험공단 김용익 이사장의 강한 의지가 돋보인다. 이를 통해 국민건강보험공단의 4대 핵심가치 ‘Happiness (희망과 행복), Harmony(소통과 화합), Challenge(변화와 도전), Creativity(창의와 전문성)’를 전국 지사에 널리 전파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영광,함평지사 '고미숙 지사장'

그중 2020년 7월 1일 자로 영광·함평지사로 발령을 받은 고미숙 지사장의 이야기가 화제가 되고 있다. 무엇보다 지역 내 활발한 ‘사회 공헌 사업’이 돋보인다. 고미숙 지사장은 “코로나 19로 인해 일상생활에 제약을 받으면서 어르신들의 휴식 공간 폐쇄 등으로 힘들어하고 있다. 그래서 우리 지사의 사회 공헌 활동으로 마을 특성을 살린 벽화 그리기 사업을 진행했는데 주거 환경도 개선되고 주민들의 심리적 안정에도 큰 도움이 된 것 같아 기쁨을 감출 수 없다.”라고 밝혔다.      


특히, 지사 운영을 하면서 ‘직원 모두가 행복한 일터’로 바꿔나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행복한 일터가 되기 위해서는 직원 상호 간의 배려와 화합이 우선되어야 한다는 생각으로 ‘팀별 맛집 투어, 선후배 간 힐링 타임’ 등 소통을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직원의 행복이 고객에 대한 친절로 이어지기 때문에 스스로가 행복감을 느낄 수 있는 부분들을 챙기고 있다. 

     

또 고 지사장은 “모든 행복은 ‘행복한 습관이 행복을 만든다.’는 생각으로 직원들과 지역 주민들에게 행복 전도사의 길을 마다하지 않겠다.”는 강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매거진의 이전글 제96화 인내, 용서, 사랑, 그리고 평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