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uhn Mun Jan 27. 2023

<기술의 시대>

#기술의시대 #한빛비즈 # 브래드스미스 #캐럴앤브라운 #마이크로소프트

"기술의 시대"는 디지털 기술이 사회에 미치는 영향력에 관한 책입니다. 복잡하고 다양한 기술적 이슈에 대한 고민을 인사이트 있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고위 임원인 브래드스미스와 캐럴 앤 브라운이 공저한 이 책은 기술이 우리 세상을 형성하는 방식을 설명하고 있으며, 나아가 이런 기술이 인류 보편적 이해관계에 상충되거나 논쟁이 있을 때 고민해야 할 화두를 던지고 있습니다.

저자들은 개인정보, 사이버 보안부터 인공지능과 기술의 미래까지 이르는 다양한 주제를 다룹니다. 디지털 시대가 제공하는 기회와 위험에 대해 균형 잡힌 시각을 제시하고 있고, 우리가 직면한 기술과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실용적인 솔루션을 나름의 방식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책의 강점 중 하나는 저자들이 복잡한 기술 개념을 일반인들에게 쉽게 접근 가능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기술의 근본 원리와 그 영향을 명료하고 간결하게 설명하여, 기술적 배경이 없는 사람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책입니다.

2019년에 출판된 책이지만, 여전히 시기적으로 아주 중요한 책입니다. 기술은 과거보다 오늘 더 큰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미래엔 오늘보다 더 큰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을 것입니다. 기술이 사회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고민해 볼 시기는 언제나 오늘입니다. 디지털 시대에서 기술을 이용해 인류를 더욱 발전시킬 수 있는 방법을 이해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는 반드시 읽어봐야 할 책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내러티브 경제학> 로버트 쉴러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