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More Sentences - Chapter 13(2)

영문법 콘서트 분사구문과 가정법 관련 추가 예문

영문법 콘서트를 공부하시는 분들을 위한 추가 문장을 브런치를 통해 Chapter 별로 소개합니다.


각 Unit 별 문법 사항에 해당하는 문장들로, 가급적 해당 문법 사항에 집중할 수 있게 짧고 간단하면서도 실생활에서 자주 쓰이거나 응용하기 좋은 것들로 선별했습니다.


학습의 편의를 위해 한글 해석을 더했고 직역이 많이 어색하다 생각되는 경우에는 의역을 하였습니다. 단어와 단어 단위로 해석을 적용하기보다는 통문장 전체를 하나의 의미로 이해해 주세요.



Chapter 13 (2)


82  Thinking that I was going to miss my flight, I ran and ran. 비행기를 놓치게 될 것이란 생각에 나는 뛰고 또 뛰었다.

Having looked at all the evidence, he’s sure that she wasn’t the killer. 모든 증거를 살펴보고 나서야 그는 그녀가 살인자가 아니라는 것을 확신했다.

| Not having a car, I rent one two or three times a year. 차가 없기 때문에 나는 일년에 두세번 차를 렌트한다.

이미지 출처: pixabay.com


83  I’ll be there when you arrive. 네가 도착하면 거기 가 있을께.

| I’ll do it if you want. 네가 원한다면 내가 그걸 할께.

| If it snows tomorrow, I won’t drive. 내일 눈이 온다면 나는 운전하지 않겠다.


84  I would call Liz if I had her number now. 리즈의 전화번호가 지금 있다면 그녀에게 전화를 할텐데.

| I would never trust him if I were you. 내가 너라면 절대 그를 믿지 않을 것이다.

| I wish he was here with me now. 그가 지금 나와 함께 여기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85  If I had gone to bed earlier last night, I wouldn’t be so sleepy. 어제밤에 일찍 잤더라면 지금 졸리지 않을텐데.

If he had apologized immediately, I would have forgiven him. 그가 즉시 사과했었다면 나는 그를 용서했을 것이다.

| I wish I had set the alarm clock. 알람시계를 맞춰 놓을 것을…

이미지 출처: pixabay.com

86  I keep my resume updated in case I need it. 나는 필요할 때에 대비해서 이력서를 업데이트해 둔다. 

Even if he apologized, I wouldn’t forgive him. 설사 그가 사과한대도 나는 그를 용서하지 않을 것이다.

| My brother sometimes acts as if he were a child. 우리 오빠는 종종 자기가 마치 어린아이인 것 처럼 행동한다.



매거진의 이전글 More Sentences - Chapter 13(1)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