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More Sentences - Chapter 01

단순현재/현재진행형 추가 문장

영문법 콘서트를 공부하시는 분들을 위한 추가 문장을 브런치를 통해 Chapter 별로 소개합니다.


각 Unit 별 문법 사항에 해당하는 문장들로, 가급적 해당 문법 사항에 집중할 수 있게 짧고 간단하면서도 실생활에서 자주 쓰이거나 응용하기 좋은 것들로 선별했습니다.


학습의 편의를 위해 한글 해석을 더했고 직역이 많이 어색하다 생각되는 경우에는 의역을 하였습니다. 단어와 단어 단위로 해석을 적용하기 보다는 통문장 전체를 하나의 의미로 이해해 주세요.



Chapter 1 


00 Tom is late. 톰은 늦었어요. 

| They are afraid. 그들은 무서워합니다. 

| We are singing. 우리는 노래하고 있어요. 

이미지 출처: http://www.wearesinging.org

01 Tom isn’t late. 톰은 늦지 않았습니다.  

| Are you afraid? 너 무섭니? 

| Do you like horror movies? 공포영화 좋아하세요? 


02 I have lunch at 12:00. 저는 12시에 점심을 먹습니다. 

| She lives in Seattle. 그녀는 시애틀에 삽니다. 

| Where does he live? 그는 어디 사나요? 


03 They're always on the phone. 그들은 항상 전화기를 붙잡고 있어요. (통화나 인스타그램 등을 확인하느라고)

| I seldom drive my car into the city. 저는 시내로 갈 때에는 차를 거의 운전하지 않아요.

| What do you usually do in the evening? 저녁엔 보통 무엇을 하시나요?

이미지 출처: http://www.neilrosenthal.com/husband-fed-up-with-wifes-cell-phone-addiction/

04 She’s wearing jeans today. 그녀는 오늘 청바지를 입었어요. 

| I’m not working at the moment. 나 지금은 일하고 있지 않은데.  

| Why are you looking at me? 왜 절 쳐다 보세요? 

이미지 출처: http://wearingittoday.blogspot.com

05 I watch TV every evening. 나는 매일 저녁 TV를 봅니다. 

| I’m watching TV now. 나는 지금 TV를 보고 있습니다. 

| I’m not watching TV these days. 나는 요즘 TV를 보지 않습니다. 


06 I hate you! 너 미워! 

| I think I love you. 나 당신을 사랑하는 거 같아요.
| Wait! I’m thinking. 기다려봐! 생각 중이야. 



매거진의 이전글 <박상효의 영문법 콘서트> 도서 소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