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More Sentences - Chapter 02

과거 및 완료 시제 추가 문장

영문법 콘서트를 공부하시는 분들을 위한 추가 문장을 브런치를 통해 Chapter 별로 소개합니다.


각 Unit 별 문법 사항에 해당하는 문장들로, 가급적 해당 문법 사항에 집중할 수 있게 짧고 간단하면서도 실생활에서 자주 쓰이거나 응용하기 좋은 것들로 선별했습니다.


학습의 편의를 위해 한글 해석을 더했고 직역이 많이 어색하다 생각되는 경우에는 의역을 하였습니다. 단어와 단어 단위로 해석을 적용하기 보다는 통문장 전체를 하나의 의미로 이해해 주세요.



Chapter 2


07 I was a high school student five years ago. 저는 5년 전엔 고교생이었습니다.

| He wrote a letter last night. 그는 어젯밤에 편지를 한 통 썼습니다.

| When did you see her? 그녀를 언제 만났니?


08 What were you doing when she called? 그녀가 전화했을 때 넌 뭘 하고 있었니?

| Everybody was looking at him at that moment. 그 때 모두가 그를 보고 있었다.

| Sorry. I wasn’t listening. What did you say? 미안. 안 듣고 있었어. 뭐라 그랬니?


아, 내 얘기 중이었나. 미안, 안 듣고 있었어. 혐오자인 니들 모두에게 건배!!!


09 I’ve bought a new car! 나 새 차 샀어.

| Soccer season has finally ended. 축구 시즌이 마침내 끝났다.

| Where have you been? 너 (내내) 어디 있었던 거야?


Rihanna의 Where Have You Been 뮤직비디오


10 I’ve heard of it. 나 그거에 대해 들어 봤어.

| He has lived in Pusan for 20 years. 그는 20년째 부산에서 살고 있다.

| How long have you been an actor? 당신은 배우 생활을 얼마나 오래 하셨나요?


11 She’s just left the office. 그녀는 방금 사무실을 떠났다.

| She left the office five minutes ago. 그녀는 5분 전에 사무실을 떠났다.

Have you finished it yet? 그거 아직 안 끝냈니?


12 It has been raining all day. 하루 종일 내내 비가 오고 있다.

| He has sold 100 cars since April. 그는 4월부터 100대의 차를 팔았다.

| What have you been doing? 내내 뭐하고 있었던 게야?


13 She had already gone when I got there. 내가 거기 도착했을 때 그녀는 이미 가고 없었다.

| I moved here last year. I had never been here before. 나는 작년에 여기로 이사 왔다. 그전에는 여길 와 본 적이 없다.

| I realized that I had been there before. 나는 내가 전에 거기 가 봤다는 것을 깨달았다.


매거진의 이전글 More Sentences - Chapter 01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