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준철 Aug 03. 2022

자영업자를 위한 법률 - 시작

시작하며


자영업의 바다는 한 시도 편안한 날이 없었다. 도무지 통제할 수 없는 코로나 상황은 끝날 듯 끝나지 않고 계속되고, 무섭게 치솟는 금리와 환율, 물가를 보면 앞으로 다가올 파도의 크기가 얼마나 될지 감도 오지 않는다. 그럼에도 끈기와 도전정신으로 가득 찬 사람들은 자영업의 바다로 배를 띄웠고 출렁이는 파도를 넘어 바다를 건넜다. 자영업의 바다는 늘 기회의 땅과 맞닿아 있고, 그 바다를 건너지 않고서는 그 땅에 다다를 수 없다. 오늘도 땀 흘려 가게를 일구며 자영업의 바다를 지나는 모든 항해자들을 응원하며, <자영업자를 위한 법률 시리즈>를 시작합니다.      


이 글이 망망대해에서 가끔 꺼내어 들여다볼 수 있는 작은 나침반이 되기를.     


덧, 참고로 제가 올리는 글은 모두 저작권이 있는 글입니다. 자유롭게 꺼내어 보시되, 혹여나 다른 곳에 옮기고 싶으실 때에는 jclee@srlaw.co.kr로 연락해주시면 반갑게 응대하겠습니다.      


참, 그리고 저는 현업에 있는 변호사입니다. 제가 올리는 글이 글을 읽어주시는 분들께 작게나마 도움이 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다만 구체적인 사안에 따라 그 해석과 적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 때에도 제게 연락해주시면 함께 고민해보겠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자영업자를 위한 법률 Series 1. 임대차 #1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