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일상적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uncos Feb 15. 2016

#04나는나를갉아먹고있었구나

나는 나를 갉아먹고 있었구나


가슴이 턱하니 막히고 한숨조차 나오지 않았다.

방황하길 반복하다 이젠 방황할 힘도 남지않아

멍하니 우두커니 서 있는 내 모습을

나는 보고야 말았다


살점을 도려내고, 패대기질을 당하는건 괜찮지만

거울을 보는게 이렇게나 괴로운지 새삼 느꼈다

나는 이미 낯선이가 되어 버린채

죽은 동태눈깔 마냥 흐릿한 눈동자에서 시선을

거두었다


나는 나를 갉아먹고 있었구나

한입 베어먹은 내 살점은 비려질대로

비려짐을 왜 이제야 알았나


그렇게 씹다남은 썩은 살점이

달랑달랑 내 얼굴에 붙어있다


비눈지 폼클렌징인지 손세정액인지

무언지 모를 액체를 비벼 가며 

거품을 얼굴을 비벼댔다


하지만 지워진건 

그나마 남아있던 얼굴이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03따뜻한 겨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