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Felicity Mar 31. 2022

#6. 계급은 어디에서 오는가

젊음과 아름다움에서 온다

계급은 어디에서 오는가

* 사진출처:네이버 이미지검색



프듀를 만나다.


작년에 신한은행이 워너원을 광고모델로 섭외했다는 것을 지인의 부탁을 통해 알게 되었다. 강다니엘 포스터를 받으려면 뭔가 상품을 들어야해서 건너건너 온 부탁을 받았고 이율이 나쁘지 않아서 가입을 했었다. 도대체 네이버 3040대 언니들의 마음을 훔친 강다니엘은 도대체 누구인가 궁금했더랬다. 그러다 최근 프듀X가 시작한 것을 봤고, 그동안 프듀프듀하는데 이번 시즌 한번 봐볼까하고 새로운 시즌을 보기 시작했다. (지난번에도 얘기했듯 난 결혼 빼곤 late adapter...) 그런데 이번 시즌 아이들은 아이고 귀여운 아가들. 다 아들 같은데.. 왜 언니님들은 프듀를 보고 워너원에 빠진것이냐? 그래서! 이번 주말 이전 시즌을 보기 시작했다.


젊음에서 온다.


이전 시즌은 달랐다.(라고..보다보면 생각이 든다 -_-) 이전 시즌은 좀 더 남자다운 아이들이 많았다. 그리고 멤버가 된 아이들이 처음부터 순위권에 있던 아이들도 아니었다. 아..보다보니 빠져든다.. 이미 결과는 나와있는데 숨죽이며 보게된다. 이들의 젊음과 열정에 막 응원하고 있는 나를 본다. 그리고 소파 저 옆 한심하게 나를 보는 신랑도 보인다...빠르게 넘기며 하이라이트만 돌려본다. 보다보면 계급이 생긴다. 난 을이 되고 강다니엘이 갑이 된다. 갑자기 동생뻘인데 오빠!가 되고 뭔가 도움되고 싶은 마음에 지갑도 열릴 것 같다. 그렇다. 계급은 젊음에서 온다.


영화 기생충에서의 계급


프듀를 이야기했지만, 사실 기생충을 보고 계급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었다. 계급은 어디에서 오는걸까. 돈에서 오고 권력에서 오고 자존감에서 오는걸까? 영화를 보고나면 "기생충"이라는 말이 다르게 다가온다. 오마이뉴스레터 멤버들이 아직 영화를 보지 못했을 것 같아 입이 근질근질하지만... 여기서 줄이고, 다 보면 한번 이야기해보십시다.


하마터면..


그나저나 전 시즌에서 내가 픽했던 김종현은 떨어졌다. 이런... 프듀 전 시즌 나의 pick은 강다니엘, 황민현, 김종현, 박우진, 옹성옹..(많기도 하다..) 시간이 많았다면 입덕할뻔했다. 덕력도 잉여에서 나오는 것이다. 시간이 있어야 덕질도 하고... 시간이 없음에 감사해야하나. 이들과 나 사이에 계급이 생길뻔했다. 아들이 좀 더 크면 나도 팬클럽에 가입하고 남은 시간을 덕심으로 보낼지도 모르겠다.  포스터를 얻은 회사의 그 누군가는 아마 너무 행복할지도 모른다. 나의 의도와 상관없는 계급은 나를 불편하게 만들지만 내가 의도한 계급은 나를 행복하게 만들지도.. 여러분은 어떤 사람과 계급을 만들고 있습니까?



2019.6.2.
금사빠 드림

작가의 이전글 #5. 지금은 체력을 키워야할 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