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7일의 해외 뉴스 소개
3월 17일 금요일입니다. 오늘은 이래저래 업무 때문에 건너뛸까 생각도 했었는데, 그냥 평소보다도 더 간단히 소개하는 형태로 진행하겠습니다.
1. 애플, 에어팟에 피트니스 트래킹 추가하나? 애플의 새로운 특허가 공개되었습니다. 에어팟에 여러 센서를 넣어 헬스 및 피트니스 트래킹 기능을 추가하는 것과 관련된 내용입니다. 이건 이미 삼성전자가 아이콘X에서 했었던 것이지요. 물론, 특허가 제품 출시를 말하는 것은 아닙니다. 암튼, 코드프리 이어폰 시장의 경쟁은 더욱 흥미롭게 가고 있습니다. ATLAS에서는 이와 관련해 "무선 헤드폰, 새로운 웨어러블 단말로 급부상"이라는 제목의 보고서를 내놓은 바 있습니다. 기회될 때 이 보고서의 핵심 내용과 제 생각 등을 정리해보겠습니다.
2. 퀄컴, 스냅드래곤은 '프로세서' 아닌 '플랫폼'. 퀄컴이 요구합니다. 이제 스냅드래곤은 단순한 AP가 아닙니다. ^^
3. 소니, 지인 단말에서 전원 충전하는 기술 특허. 옆 자리에 있는 지인의 단말 배터리를 무선으로 땡겨오는 기술을 특허냈습니다. 이제 배터리 셔틀도 나오는 건가요?
4. 스위스 시계업체들, 스마트워치 OS에 대해 다른 입장. 최근 안드로이드웨어 2.0 기반의 스마트워치를 선보인 시계업체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몽블랑입니다. 그런데, 스와치는 독자적인 OS로 갑니다. 이에 대해서도 할 말이 많지만.. 시간과 여백이 부족해서... ^^;;
5. 샤오미, 신형 스마트TV 3월 21일 공개. 샤오미가 새로운 스마트TV를 출시할 전망입니다. 기존 제품에 비해 작은 사이즈에 가격은 내려갈 것 같습니다.
6. 전기차 루시드에어, 판매가는 6만 달러 이상. 최근 새롭게 주목받고 있는 전기차 업체 루시드에어. 이 업체는 설립할 때부터 많은 사연이 있지요. Faraday Future를 밀고 있는 중국 LeEco도 관련되어 있습니다. 암튼, 아직 출시되지는 않은 이 업체의 전기차가 최소 6만 달러 이상이 될 것이라 합니다.
7. 우버 자율주행차, 누적거리 2만마일 주행. 최근 수 많은 악재가 생기고 있는 우버. 자율주행차도 구글(웨이모)와 소송이 걸리면서 어떻게 될지 모르는 상황입니다. 암튼, 그럼에도 지속적인 테스트를 거쳐서 이제 주행거리 20,354마일에 도달했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좋은 금요일, 불금, 그리고 보람찬 주말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