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정은 Apr 09. 2021

시작의 마음



새로운 결심을 하게 되었을 때,

상황보다 열정을 고려하는 사람이 되고 싶다.

지금 새롭게 시작할 상황인가 따지려 들기보다

내 마음을 바칠 열정이 있는지 생각하고 싶다.


새로운 실행을 하게 되었을 때,

나이보다 체력을 챙기는 사람이 되고 싶다.

이 나이에 시작해서 무엇을 하느냐는 회의보다

부족한 체력을 채워나갈 노력을 하고 싶다.


새로운 실패를 하게 되었을 때,

재능보다 가능성을 찾는 사람이 되고 싶다.

실패를 부른 부족한 내 재능을 탓하기보다

다음 도전을 위한 가능성을 확인하고 싶다.



그리고, 항상 시작의 마음을 갖는다는 것은

시행착오에서 가능성을 찾는 것임을

늘 마음속에 지니는 사람이 되고 싶다.







매거진의 이전글 빈자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