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삶송이 Jun 11. 2023

D-day 2 마케팅 컨퍼런스를 준비하면서

 [틱톡 일기 35] 아이기스랩(AEGISLAB) X NNT X ㅍㅍㅅㅅ

2023년 6월 13일 화요일.


세상의 모든 마케터들과 광고주분들이 기억해야 할 날이다. 그동안의 페북/인스타 광고로만 버텼다면, 이제는 새로운 대안을 고민해야할 때이다. 작년부터 퍼포먼스 마케팅의 ROAS 효율은 떨어지고 통제불가한 변수들이 많아지면서, 빠르게 대처해야 살 수 있는 요즘이다. 가설과 실험을 계속해야하는 마케터와 브랜드를 키워야 하는 광고주에게 가장 필요한 대응책을 실사례를 통해 공개하고자 한다. 그동안의 결과로 입증한 광고 캠페인들 사례와 업계 전문가들의 노하우까지 모두 공유하며 온/오프라인 모두 진행될 예정이다.



<컨퍼런스 신청 페이지>

https://event-us.kr/1staegislab/event/63717



아이기스랩 틱톡 컨퍼런스가 바로 코앞이다!


컨퍼런스 2주 전부터 프로필 촬영, 컨퍼런스 장소 답사, 발표 내용 구성 등을 하면서 매일 정신없이 보냈던 듯하다. 그동안의 광고 캠페인은 수도 없이 다양하면서 이를 통해 얻은 정보들을 솎아내어 명확하게 전달해야한다는 데에서 오는 부담이 컸다. 지금 시점에서는, 내가 한 것들을 가장 쉽고 정확하게 공유하는 것만을 목표로 정리하고 있다.



내가 발표하는 부분은 숏폼 중 틱톡 관련한 인사이트가 대부분이며, 세부적으로 최근에 진행했던 글로벌 틱톡 광고를 토대로 발표 예정이다. 틱톡을 통해 해외 광고 캠페인도 어렵지 않으며(국내가 아닌 해외 타겟으로 브랜드를 확장하거나 새로 알리는 것도 가능하다), 로직은 동일하고 다른 건 '언어'뿐이라는 것을 세부적으로 보여주고자 한다. 여기에 '크리에이터'를 직원으로 채용하면서 다른 회사에서는 할 수 없는 일들을 그들은 이행할 수 있다는 것도 포함한다. 



부담은 되지 않게, 그리고 한번은 시도할 수 있게끔 방법들을 공유할 예정인데, 컨퍼런스 참여하기 전에 아래 대표되는 내용들을 통해 보고 온다면 더 수월하지 않을까한다.



돈 안 들이고 트래픽과 매출을 얻는 테크니컬 SEO의 모든 것 : NNT 조경상 대표 인터뷰

https://ppss.kr/archives/263429


회사의 모든 활동에 레버리지가 되는 우리회사 검색결과 1페이지 : ㅍㅍㅅㅅ 이승환 인터뷰

https://ppss.kr/archives/263458


크리스찬 챌린지를 만든 남자, 틱톡 챌린지 공식을 공개하다 : 아이기스랩 정상교 대표 인터뷰

https://ppss.kr/archives/263391





#틱톡챌린지 #틱톡컨퍼런스 #글로벌틱톡 #해외틱톡광고 #해외틱톡캠페인 #틱톡크리에이터 #마케팅컨퍼런스 #틱톡마케팅 #아이기스랩 #아이기스 #아이기스틱톡 #aegislab #aegis #틱톡광고캠페인 #틱톡의정석 #틱톡광고시작 #틱톡광고단가 #틱톡커광고 #틱톡커광고비용 #틱톡광고 #장래희망건강한삶 #우부 #김완재 #틱톡커장래희망건강한삶 #틱톡커우부 #틱톡커김완재

매거진의 이전글 '문어의꿈' 틱톡 재바이럴을 진행하면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