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삶송이 Aug 29. 2023

아늑호텔 촬영으로 엿보는 아이기스랩 촬영원칙

[틱톡 일기 44] 틱톡커들이 왜 아이기스랩에 오고 싶어하는걸까?

작년에 이어서 n번째 로케 촬영으로 더호텔의 아늑 브랜드, 아늑호텔 천안점을 가게 되었다. 더휴식은 저평가된 모텔들을 매입하여 아늑만의 콘텐츠를 접목시켜서 콘텐츠 호텔로 성장시키고 있다. 너무나도 좋은 기회로 아늑호텔 천안 1,2호점으로 8/22-23(1박 2일) 촬영을 하기 되었다. 한달 전인 7월, 장소와 일자가 확정되고나서부터 긴장의 끈을 놓지 못했던 한달이었는데.. 그 이야기를 풀어보고자 한다.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하는 로케 촬영의 경우 케이스마다 다르지만, 이번 호텔 광고는 내부 광고 캠페인도 많아서 어떻게든 병행할 수 있어야 했고, 무엇보다 크리에이터 관리/감독하면서 광고 영상을 잘 찍게 하는 것도 중요하였다.



01. 로케 촬영시, 아이기스랩만의 원칙

방에서 혹은 홀로 영상을 찍는 크리에이터들을 밖으로 불러모아 촬영을 하는 로케 촬영은 항상 아이기스랩만의 원칙이 있다. 크리에이터들과 수차례 약속을 하고 촬영했던 경험을 토대로 쌓은 노하우이다.


1. 광고비는 남기지 않는다


로케 촬영시에는 크리에이터들에게 평소 그들이 요청한 외부 가격으로 광고비를 지급하면서, 그들의 편의를 위하여 식비, 숙박비, 교통비 등을 무한 제공해준다. 반대로 광고주 분들 입장에서도, 크리에이터들을 통솔해서 촬영해야하는데 있어 기본적인 제공에 대해서만 확인하고 아이기스랩 내부적으로 담당자들이 각각 맡아서 관리하여 편하게 한다.


이를 위하여, 1박 2일 혹은 2박 3일 등의 촬영에서는 해당 촬영일에 내부 광고 캠페인들 일정을 조율하여 해당일에 촬영할 수 있도록 한다. 예를 들어, 이번 아늑호텔 촬영시 여자친구 예린 신곡챌린지, 대웅제약 이지듀 제품 광고, 헤어제품(데일리원더, 올웨이즈 컬리) 광고도 같이 진행시키는 방식이다. 로케 촬영일에 여러 광고건들을 같이 진행시키게 되면, 우선 실무자 입장에서 영상 납기일에 준수하여 영상을 확보할 수 있고, 그들만의 콜라보/우정출연 등이 이뤄져 영상 콘텐츠가 더 다양해진다.


한편, 광고주 입장에서도 여러 컨셉의 영상을 확보하면서 실제로 광고 예산을 남기지 않고 크리에이터들에게 투자하기에 안정적이다. 또한, 크리에이터들 입장에서는 타MCN이나 혹은 친구들 간의 여행에서도 느끼지 못한 풍성한 대접과 본인들의 창의적인 역량을 최대한 다양한 크리에이터들과 발휘할 수 있어서 만족해한다.


나는 너네들이 좋아 ㅎㅎ


2. 당일 어떠한 이슈에 대비하여 크리에이터들을 추가 섭외한다.


여러 광고주 미팅을 가면, 크리에이터/인플루언서에 대해 이해가 부족한 분들이 종종 있다.


'그들은 왜 그렇죠?', '그들 컨트롤은 저희쪽에서도 가능합니다' 등등..


분명하게 말하면 크리에이터들에 대한 이해도는 당연 아이기스랩이 높을 수밖에 없는데. 크리에이터들을 직원으로 채용하면서 매달, 많게는 매주 이들을 만나거나 디엠으로 소하는 입장이기 때문이다. 로케 촬영에서도 이 논리를 그대로 적용할 수 있다. 크리에이터 여러 명이 모여야 했고, 광고 영상을 촬영해야하는 과제가 있고, 무엇보다 정해진 시간에 약속을 준수해야했다.


기본적으로 크리에이터들은 통계적으로 약속준수는 물음표(?)의 영역이다. 즉, 당일 어떠한 이슈들로 인해 잠수타거나 불참하는 일이 발생한다. 이러한 변수도 이번 촬영을 위해서 컨트롤을 해야하는 중요한 부분이었다. 그래서 이번 로케 촬영을 위해서 하루 전에 먼 거리에 사는 크리에이터들은 크리에이터 숙소에서 숙박을 하게 하였고, 일주일 전부터 리마인드를 하는가 한편 예상시간보다 1시간 일찍 모이도록 하여서 같이 움직였다.


아이기스랩 X 마이티파인 하이팅:0




다음 글에서는 로케 촬영 진행 프로세스와 함께 아늑호텔 천안점 촬영을 풀어보겠다!


<로케 촬영 진행 프로세스 보러가기>

https://brunch.co.kr/@jungrnii/84




#아늑호텔 #더호텔아늑호텔 #아늑호텔천안점 #틱톡챌린지 #글로벌틱톡 #해외틱톡광고 #해외틱톡캠페인 #틱톡크리에이터 #틱톡커촬영 #틱톡마케팅 #아이기스랩 #아이기스 #아이기스틱톡 #aegislab #aegis #틱톡광고캠페인 #틱톡의정석 #틱톡광고시작 #틱톡광고단가 #틱톡커광고 #틱톡커광고비용 #틱톡광고 #장래희망건강한삶 #틱톡커장래희망건강한삶 #이예령 #틱톡커이예령 #유은 #틱톡커유은 #틱톡커유정민 #유정민

매거진의 이전글 D-day 2 마케팅 컨퍼런스를 준비하면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