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행운은 과학이다
여유로운 카페에서 마음껏 글을 쓰고 책을 읽을 수 있는 이 공간에 감사하다. 매일 감사함으로 살아가기 위해 감사 일기도 쓰고 해빙 노트도 열심히 적어본다.
작심삼일이 아니라,
일시적인 행동이 아니라,
꾸준히 할 수 있는 일들을 찾으면서 내가 가지고 있는 것들에 감사하며 매일 같이 나는 운이 정말 좋다고 중얼중얼 외우기도 한다.
기적 작가님이 추천한 책 '행운의 법칙' 펼치는 순간 내가 읽었던 운에 관한 서적들과 일치한 내용을 볼 때마다 소름이 돋았다.
운은 누가 뭐라 해도 한결같은 거라고..
그래서 the having 책과 더 플러스 책 그리고 백만장자의 시크릿 등 이끌리듯 읽었는지도 모르겠다.
행운은 멀리 있지 않았다. 내가 원하고 즐기는 일 앞에서는 큰 바위가 서있다.
힘들다고 피해 가거나 둘러 간다면 시간은 배로 걸리지만 몸과 마음이 제자리걸음으로 실패자라는 낙오자 명함을 부여받을지도 모른다.
나는 큰 바위가 눈앞에서 비켜주질 않는다면 힘들더라도 큰 바위 위를 오르고 또 오르면서 내 꿈을 즐기고 행복해하며 큰 바위 위를 오를 것이다.
행운 사용법으로 한 단계 도약하는 내가 되고 여러분이 되기를 바라며 내 돈 내산 책을 서평 하려고 한다. 길게 서평 하는 이유는 재독을 위함임을.. 읽고 또 읽을 시간이 부족하다면 서평으로 재독을 선택한다. 긴 글이 싫다면 패스해도 좋다.
자 그럼 책 추남 TV에서 추천한 행운 사용법을 읽어보도록 하자.
p23
6개월간 작은 노트를 들고 다니며 생각이 날 때마다 좋아하는 것들, 싫어하는 것들을 적어 내려갔다.
p38.40
"세계 최고의 갑부가 될 수 있었던 비결은 무엇입니까?"
빌 게이츠 회장의 답변은 간단하고 명료했다.
"나는 매일 아침 나 자신에게 두 가지 말을 해줍니다. 하나는 '오늘 아주 좋은 일이 생길 것 같다.' 또 하나는 '나는 뭐든지 할 수 있다'입니다. 그것이 제 성공 비결입니다."
운은 항상 몸에 깃들어 자연의 이치와 함께 돌아감으로 마음가짐과 몸가짐이 바르면 좋은 운이 되고 그렇지 않으면 나쁘게 됩니다. 먼저 마음가짐과 몸가짐을 제대로 하면 절대로 운이 나빠 고생하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p42
첫째, 행운은 스스로 끌어당길 수 있다.
둘째, 행운은 누구에게나 온다.
셋째, 행운은 타이밍이다.
억만장자는 자신에게 행운이 다가올 것을 믿고, 때를 알아 삶에 다가오는 기회들에 적극적으로 대처한다면 행운을 끌어들일 수 있다고 믿는다. 이것이 억만장자들과 마음가짐이 평범한 사람들의 큰 차이점 중 하나라는 것이다.
p44
리차드 와이즈먼 박사는 다음과 같은 결론을 내렸다.
"행운은 신비한 능력이나 하늘이 내린 우연한 선물이 아니다. 행운은 마음가짐과 사고방식과 태도에 따라 달라진다.
p49
"최초의 '영감'이 좋지 않으면 아무리 노력을 해도 소용이 없습니다. 무턱대고 노력만 하는 사람은 에너지만 허비하는 것과 같지요. 그런데 안타깝게도 이 사실을 모르는 사람이 너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러나 인터뷰를 한 신문기자는 이 언급을 "천재는 1퍼센트의 영감과 99퍼센트의 노력으로 이루어진다"라고 잘못 보도했고, 우리는 이를 지금까지 에디슨의 명언으로 잘못 알게 되었다.
행운 포인트
에디슨의 천재적인 발명은 '무의식의 지혜'를 적극 활용했기에 가능했다.
행운 사용법
p51
'무의식이란 내 의식이 알아채지 못하는 내 안의 미지의 영역' 정도로만 이해하고 넘어가도록 하겠다. 왜냐하면 우리가 집중하려 하는 것은 복잡한 이론의 이해가 아니라 우리의 삶에 실질적으로 활용 가능한 실용적인 지혜의 습득이기 때문이다.
p59
공명의 법칙이란 우리의 생각, 말, 감정과 유사한 파동을 지닌 것들이 서로 함께 진동하며 끌어당기는 현상을 의미한다.
p62
자신의 의식적인 바람과 무의식적인 믿음이 일치할 때,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바를 실현할 수 있는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 이것이 네 잎 클로버 제2법칙 저항의 법칙이다.
p69
인간은 운명의 지배를 받는 한편, 자신의 좋은 생각과 좋은 행동으로 운명을 변화시킬 수 있는 존재임을 명심해야 한다. 우리 속담은 '아니 땐 굴뚝에 연기 날까'가 있다. 즉 원인이 있으면 그에 따른 결과가 있다는 것이 바로 네 잎 클로버 제4법칙 인과의 법칙이다.
p80
불안하거나 우울할 때, "괜찮아. 난 운이 좋아"라고 한다면, 이 말의 힘으로 인해 우울한 감정은 누그러든다. 즉 자신의 감정 상태가 좋지 않아도 긍정적인 말을 하면, 그 말의 파동에 의해 자기 자신의 파장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다는 것이다.
이와 반대로 아무리 행복하더라도 "짜증 나" "피곤해"같은 부정적인 말을 내뱉으면 자신의 파동 또한 마이너스로 바뀌어버린다고 한다. 따라서 자신의 파동을 바꾸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바로 언어 습관을 바꾸는 것이라고 한다.
평소에 무의식적으로 입에 올리는 말이 우리에게 이처럼 큰 영향을 준다니 놀라운 일이다.
p90
우리가 어떤 생각을 억제하려고 노력할수록 우리는 그 생각에 더 집착하게 된다.
p93
부정적인 생각을 극복하기 위한 방법으로 주의를 딴 데로 돌리는 것은 가장 좋은 방법이다.
p98
돈보다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해라 진로를 선택할 때. 돈을 많이 벌어줄 것 같은 일을 하지 말고,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해야 한다. -워런 버핏-
p117
저항감을 지혜로운 전략으로 극복해나가며, 작심삼일의 저주를 깨나 갈 때, 멋진 행운들이 어느덧 당신 앞으로 성큼 다가와 있을 것이다.
p123
심상화 기법을 활용할 때는 무엇보다 먼저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가를 깊이 살펴보아야 한다. 또한 무의식이 고유한 지혜와 견해를 가지고 있고, 의식만큼이나 균형 잡히고 실질적인 힘을 가지고 있다는 의식을 가지고 심상화 기법을 활용해야 한다.
p126
반복된 말과 상상을 통해 무의식에 강한 믿음을 심어준다면 우리의 몸과 행동은 저절로 바뀌게 된다는 것이다. 그러니 행운의 말과 상상을 지속적으로 반복하라! 반복하다 보면 말과 상상은 믿음이 되고, 그 믿음은 당신의 인생에 멋진 행운을 가져다줄 것이다.
p139
중요한 사실은 우리를 느끼게 하고, 우리가 느낀 것들을 표현하게 하고, 우리를 행동하게 하는 에너지인 감정은 그 자체로는 긍정적이지도 부정적이지도 않다는 것이다.
p144
지금 당장 자기 자신에 대한 선물로 스스로를 부드럽게 다독이며 말해보자.
"사랑해, 지금 모습 그대로."
p155
괴로움 속에서 삶의 의미를 만들어 내는 것은 불행 속에서 살아남고 불행을 초월할 수 있는 인간 능력의 기초를 이룬다.
p160
행운을 창조하고 싶다면 지금 당장 이렇게 말해보자.
"내가 어떤 모습이어도 난 있는 그대로의 내가 정말 좋아."
"행복해, 지금의 내가 최고야!"
p171
행운을 효과적으로 끌어당기기 위해서는 노력을 아껴야 한다.
p178
사이토 히토리 씨는 행복한 부자가 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편안한 마음과 이완된 몸 상태에서 하는 혼잣말과 그 횟수라고 말한다.
마음이 불안하거나 초조할 때, 그냥 혼잣말처럼 중얼거려보자. "어차피 다 잘 될 거야!"
p217.218
만약 이루지 못한 꿈에 대해 스스로와 타인을 용서하지 못한다면 어떤 현상이 나타날까? 네 잎 클로버 제1법칙 공명의 법칙을 다시 떠올려보자. 용서하지 못함으로써 가슴에 품게 되는 분노와 미움 같은 감정들은 그와 비슷한 에너지들을 끌어들여, 결국 그에 따라 부정적인 것들을 창조할 것이다. 용서는 남을 위해서가 아니라 바로 나 자신을 위한 것임을 명심한다면 좀 더 쉽게 용서하는 힘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p226
우리들이 있는 곳에서 우리들이 나눌 수 있는 것을 나누는 것, 그런 나눔의 마음이 우리 행운의 시작이자 마지막이다.
p243
이 세상에는 여러 가지 즐거움이 있지만 사람들에게 영원한 기쁨을 주는 것은 오직 한 가지입니다. 그것은 바로 자신의 한계를 초월하는 일. 그리고 그것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것입니다.
■■■ 운에 관한 책들, 시크릿 책들, 행운에 관한 책들, 행복에 관한 책들을 읽으면서 같은 말은 하는 경우가 많다. 우선 나를 사랑하고 부정적인 에너지를 끌어당기지 말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끌어오도록 말버릇을 고쳐야 하며 용서를 하라는 말들이 같았다. the having 속에서 가지고 있는 것에 집중하다 보면 부정적인 에너지를 끌어올 수 없다고 했다. 더 플러스에서는 원하는 일을 천 번 씨부리라고 했다. 그리고 나누고 베풀면서 삶을 살도록 인도했다. 읽으면서 '맞아 이건 어느 책에서 나왔던 구절이야' '그래 이건 내가 해왔던 행동들이야'하며 공감했다.
행운의 법칙, 행운 사용법은 아주 간단했다.
나를 먼저 사랑하는 일.
그리고 꿈을 키우고 부정적인 에너지에 저항하지 말고 물 흐르듯 흘러가도록 해라고
고인 물은 썩은 물과 같다는 맥락과 같았다.
행운 사용법 책을 일상 속에서 그리고 삶에 녹아들도록 한다면 시크릿 책들이 거짓이 아니라는 걸 증명할 수 있는 확신이 들었다.
재독이 필수인 거 같다. 틈틈이 마음이 불안할 때 읽어야겠다. ■■■
내 돈 내산 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