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ust D Dec 01. 2022

오늘의 일기

오늘이라는 말은 참 좋은 것 같아요.

가까이 있어 부드럽게 쓰다듬을 수 있는 고양이 같기도 하고

금방 꺼내 건네받은 호빵처럼 따뜻한 것 같기도 하네요.


어제는 손을 빠져나간 모래 같은 느낌이고

내일은 내 앞을 걸어가는 사람의 뒷모습 같은 느낌이지만

오늘은 그렇지 않아요.

언제라도 잡을 수 있고 마주할 수 있는 다정함이 있어요.


사실 일기를 쓰지 않은지 꽤 오래되었네요.

언젠가부터 쓰는 일기는 신세한탄과 불만이 가득한 감정을 버리는 쓰레기통같이 변해 버린 후

그 일기를 다시 꺼내보는 게 두려워 쓰지 않게 되었어요.

한 해의 마지막 장을 이제 막 시작한 오늘

저는 다시 일기를 쓰기로 했습니다.

많은 걸 바라거나 거대한걸 꿈꾸는 일기가 아닌

정말 하루를 시작하는 시작의 일기를 쓰기로 했어요.


사실 좀 억을 하다는 생각도 들긴 합니다.

늘 많은 생각들을 어떻게 정리를 할 수 없어서 되는대로 흘려버린 오늘들이 너무나도 많아서요.

왜 이제야 오늘의 일기를 쓸 생각을 했는지 모르겠어요.

많은 생각들 사이에서 끄집어낸 오늘의 일기는 오늘부터 시작해요.


오늘이 그래서 참 좋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