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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임성철 Apr 13. 2019

Accenture, Droga5마저 품다

아마도 가장 가능성있을 Accenture의 야망

https://www.nytimes.com/2019/04/03/business/media/accenture-droga5-advertising.html


2016년 최고의 캠페인 중 하나로 꼽히는 Under Armour의 Rule Yourself 캠페인을 비롯, Chase, Kraft, Hershey 등 빅클라이언트와 기라성같은 캠페인으로 세상을 놀라게 해온 Droga 5가 Accenture Interactive에 인수된다고.


이로서 Accenture Interactive는 Consultancy를 핵심역량으로 경영전략과 ATL-digital-programmatic 등 마케팅 실행의 끝단까지 수직계열화 하며 Marketing Agency계의 거인으로 성장. 


연간 70억불에 다다르는 revenue를 창출하며 매출규모는 이미 글로벌 4위 광고에이전시 기업인 인터퍼블릭 (Interpublic)과 같은 수준이며,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digital agency로써 입지를 다진 Accenture Interactive. 기술영역에서는 'Accenture Applied Intelligence'와 'Industry X.0.' 등을 통해 역량을 강화. Accenture Applied Intelligence는 클라이언트의 사업영역에 AI를 중심으로 Digital Transformation을 접목시키는 서비스 영역이며 Industry X.0는 클라이언트의 산업을 How to digitally transform하고 효율화할 수 있을지를 컨설팅해주는게 핵심.


이외에도 18년 말, 페이스북, 트위터 등 소셜 플랫폼 내 광고 구매를 최적화 해주는 광고바잉 플랫폼이자 서비스인 Adaptly, Digital-first creative Agency인 Kolle Rebbe를 포함, 기존 ATL 중심의 광고 에이전시 등을 인수하며 자체적인 디지털마케팅/기술역량 및 전통적인 광고 비즈니스 역량도 강화하고 있음.


하지만, Droga5인수는 정말 생각지도 못했던...개인적으로 매출순위로야 아직 WPP나 Omnicom 보다 뒤쳐지지만, 디지털역량 / 에이전시 진화방향 등의 역량으로는 1위 기업이라 해도 손색이 없는 수준일듯.

대다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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