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프라하의 별 May 08. 2021

누군가에게 소중한 사람인 나는

© Frree-photosphotography, 출처 pixabay


지구별 여행에서 나는 가족에게 소중한 사람이고 친구에게도 소중한 사람이다.

지금 나와 같은 곳을 바라보면서 인생길을 걸어가는

내 사람에게도 나는 소중한 사람이다.


언제나 내 편이 되어주는 그는 나의 꿈을 항상 지지하며 응원해 준다. 부모의 믿음이 아이의 자존감을 높이듯이 그의 믿음은 나의 자존감을 높여준다.


사람은 사람과의 관계에서 벗어나 살 수 없기 때문에 나를 소중하게 생각하는 그 사람의 믿음은 나를 지탱하는 큰 힘이 되어준다.


나를 응원해 주는 사랑하는 사람들의 마음이 힘이 되어 나는 나 자신을 스스로 믿고 응원한다. 비록 지금 내가 가는 길이 조금은 느리고 지루하더라도 하루하루 그 길을 가다 보면 내 꿈에 도달하게 될 것이라고 나는 믿는다.


내가 나를 믿어주는 힘은 다른 사람과의 관계에서 불편함이 생겨도 나 스스로에게 위로를 건네주는 능력을 발휘한다. 내가 나를 가장 잘 알기에 나에게 알맞은 믿음과 응원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내가 좋아하는 노래 가사 중에 마로니에 칵테일 사랑이 있다. 그 가사에서 "이 세상은 나로 인해 아름다운데"라는 글이 나온다. 나는 나에게 응원이 필요할 때 그 노래를 나에게 해 준다.

이 세상은 나로 인해 아름다운데.



매거진의 이전글 작은 효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