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퍼퓸힐러 이주용 Mar 22. 2020

꿈을 꾸다.

따스한 푸른 곳에서 부는 시원한 바람을 느끼다.

언제나 그러하듯 어느새 잠들어 기억이 만든 이야기에 젖어 들어 꿈을 꾸네요.

어디서 본듯한 아니 늘 가까이한듯한 사람들과의 대화 눈뜨면 의미 없는 이야기들이지만 왠지 진지한 대화로 

서로를 주시하는 걸 느끼며 편히 옆에서 그들의 이야기를 듣다 어느새 자연스레 나 또한 이야기를 하면서 부러울 듯한 주제로 내가 이야기를 하더이다.


나만이 경험한 듯이 저들은 믿을 수 없다는 듯 그러하게 이야기를 이어가더이다, 네가 말한 그곳은 어디냐고? 우리도 같이 가보고 싶다고 나는 노랫말처럼 파란 나라와 같은 곳이라고 자유로이 그곳을 느낄 수 있고 어느새 나는 나를 느낄 수 있는 곳이라고, 너른 초원에 아름다운 동물이 다가와 말을 걸면 어느새 다른 곳으로 넘어가 땅 꺼진 듯 따스한 곳에 있다 보면 이는 시원한 바람이 따스함과 섞여 내가 말하였듯 이곳이 따스하면서도 시원한 곳이 아니냐 되 물어 눈을 다른 곳에 돌리면 그들은 나는 나를 보며 노라우며 그곳에 같이 있었다. 


꿈에서 늘 알았던 이들처럼 그렇게 이야 하다, 선명하게도 넘어선 다른 곳이 왜 그리 당연하다 느낀 건지

눈을 뜨고 곱씹어 이렇게 일기를 쓰듯 남은 기억에 의지해 글을 쓰고 있네요.


어릴 적 하던 게임 속 배경같이 화면 너머로 보았던 이름 모를 곳의 광경같이 꿈에 보인 그것이 너무나 황홀하여 이렇게 글로 남기어요.

작가의 이전글 하늘과 밤과 별과 향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