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코랄코튼 Feb 25. 2022

자기 분석의 기록

내 마음 보고서



요즘 들어 자기 분석에 대해서
더 관심이 커지고 있다.
정말 나의 어릴 적 기억 모든 순간에는
자기 이해와 자기 분석뿐이지만
그렇게 해도 해도
오늘의 나를 또 새롭게 발견하는 게
어쩔 수 없나 보다.

새로운 것도 있지만
고착되었다 싶은 것들이
성장하고 변화하고 유연해지고
더 색이 드러나고

결국 내가 좋아하는 표현으로
나라는 사람이 되어간다.
나를 이해하고 나를 안다는 것은
정말 너무 가치로운 일이다.

그 순간을 마주할 때
황홀하고 행복하고 기쁘지만
기록으로 남기지 못함에
요즘 들어 아쉬움이 크게 느껴진다.

기록을 또 시작할 것이다.
매 번 뭘 시작하고 중단하는 걸로 보이지만
중단이 아니라 업데이트를 하는 것이다.

책을 통해서, 사람을 통해서,
스스로의 경험과 생각, 깨달음을 통해서
좀 더 좋은 사람이 되어가는 이 여정이
난 재미있고 행복하다.

이 여정을 도와주고 싶어서
교사가 됐었고, 상담사가 되고 싶기도 하다.

자기 이해에 대한 기록과
그 기록을 쌓아갈 가이드가 절실했다.
그러다 '내 마음 보고서'를 쳤는데
딱 그 서비스가 존재하는 것에 놀랐다.

가치로운 서비스를 이용해 보는 것이
나의 주 특기이자 취미이기에
서치 상으로 괜찮다 판단이 되어 신청했는데

어우.. 추천할 만하다.
내가 이 정도로 느꼈으면...
좋은 영향을 받을 사람들도 많을 것 같다.

심리상담계에 좋은 움직임을 알게 되어
괜히 반갑다.

매거진의 이전글 지구를 지키고 싶던 꼬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