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코랄코튼 May 05. 2021

각자가 선택한 절대적으로 가치로운 삶이 있는 것

휴직 일기 1. 지금 이 순간의 가치

SNS를 통해서도 그렇고

주변인들의 소식에서도 그렇고

일상 이야기를 공유하고

자랑할만한 이야기를 공유하고

복한 모습을 공유하고


당연했던 사람들의 안부 모습을 보면서

하나도 달라진 게 없는 그 안의 일상을 보면서

다만 하나 달라진 것은

그들과의 교류에는 이제 내가 없음을 본다


나만의 시간을 갖고 싶어

스스로 이해를 빙자한 단절을 선택했음에

빼꼼히 소통의 창을 자주 내다본다 


그들이 행복해 보이고

그들이 부럽고

그런 그들의 일상 모습에


괜히

나는 그들처럼 못하고 있음에

우울해하려던 그 순간,


내 건강한 자아의 한 소리


그들은 각자의 인생을 살고 있는 중이고

그들은 열심히 살고 있는 중이고

그들이 행복하든, 행복해 보이려 하든

그들의 삶 속에서 그들이 선택한 최선의 모습이고


나는 나의 인생을 살고 있는 중이고

나는 열심히 건강하게 쉬고 있고

나의 오늘 이 시간도 행복하고, 만족스럽고

내 삶 속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고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지금의 내 삶은, 내 시간은, 내 순간은, 내 모습은

내가 정말 절실하게 꿈꾸고 준비하고

나의 가치를 지키기 위해

내가 선택한 삶이라는 것


다시 한번 반대로 생각해본다


그들 역시 지금의 나 같은 선택을 할 수 없고

그들 역시 지금의 나의 삶이 행복해 보일 수 있다


꼭 서로가 부러운 삶을 살아야 하는 건 아니지만

그들의 삶이 그들의 가치를 지니고 있는 것처럼

그만큼 나도 나만의 가치로운 삶을

선택하고 살아가고 있다는 것에

박수를 보내고, 뿌듯한 순간이다


그리고 지금 내가 그렇게도 원하던

여유를 가질 수 있음에

공부를 할 수 있음에

동을 할 수 있음에

취미를 즐길 수 있음에

꿈을 실현할 수 있음에

더 큰 사람이 될 수 있음에

좋은 사람만 만날 수 있음에

감사하고 소중함을 느낀다


오늘도 참 행복한 하루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