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강희선 May 22. 2023

시가 머무는 곳

나는 너에게

나는 너에게


무엇으로 다가가야


어울릴까


꽃으로 가기에는


너무 아름다운 이름에 포장된 것 같고




별로 빛나서 그 빛으로


다가가고 싶어도


나는 그냥 흙속에 묻힌


이름 없는 돌이라




그래서 나는


한 수의 아름다운 시이고 싶다


이 마음을 읽을 수 있는 말을 시로 전하고 싶다




엄마에게서 배운


모음을 다 동원하고


모든 낱말을 다 옮겨서


그대 콧속에서 흥얼거릴


아름다운 노래이고 싶다


그렇게 영원히 시들지 않는


음색으로 우리 들의 공간을 빼곡히 채우고 싶다

작가의 이전글 시가 머무는 곳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