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타임리치 Jul 01. 2019

금수저와 흙수저의 근본적인 차이

5초글 #46


흙수저는 어릴 때부터 

"열심히 공부해서 좋은 회사에 들어가라"라는 말을 듣고 자랍니다.

금수저는 어릴 때부터 

"열심히 공부해서 좋은 회사를 만들어라"라는 말을 듣고 자랍니다.


흙수저의 교육의 목적은 

열심히 공부해서 일류 대학에 들어가서 스펙을 쌓은 후 일류 회사에 들어가는 것입니다.

금수저의 교육의 목적은 

열심히 공부해서 일류 대학과 일류 회사에 들어갈 수 있는 인재를 고용하는 것입니다.


흙수저는 그 회사의 최고의 일원이 되기 위해 노력합니다.

금수저는 그 회사의 최고의 사장이 되기 위해 노력합니다.


흙수저와 금수저는 왜 이렇게 각기 다른 목표를 갖게 되었을까요?


부모가 갖고 있는 생각의 틀안에서 아이가 자랐기 때문입니다.




원문


매거진의 이전글 전쟁터와 지옥...당신의 선택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