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타임리치 Sep 02. 2019

진짜 소확행을 얻는 방법

5초글 #80



퇴근후에 치맥을 할 때

간만에 밀린 미드를 몰아볼 때

하교길에 저녁노을을 보았을 때

택배 물건이 도착했을 때

지하철의 빈자리에 운좋게 앉았을 때


당신은 소확행을 느낍니다. 그런데 만일..


퇴근후에 치맥을 못했다면

밀린 미드를 보지 못했다면

하교길에 노을을 보지 못했다면

택배 물건이 도착안했다면

지하철에 빈자리가 나지 않았다면


소확행을 느끼지 못합니다. 

이것은 소확행의 한가지 전제조건을 말해줍니다.

소소한 일상에서 생긴 결핍이 무언가로 채워져야만 행복이 느껴진다는 것을 말이죠.


그런데 어느날

당신이 좋아하고 있던 사람의 마음을 드디어 얻게 되었다면

당신이 오래전부터 하고 싶었던 일을 드디어 하게 되었다면

당신이 이루고 싶던 꿈을 드디어 이루게 되었다면


퇴근후에 치맥을 못해도

미드를 보지 못해도

노을을 보지 못해도

택배가 도착하지 않았어도

지하철에서 계속 서있는다 할지라도 


당신은 행복할 겁니다.


당신의 근본적인 문제가 해결되었기 때문이죠.


반대로 얘기하면 소소한 일상에서 행복을 찾는다는 것은 

일상을 바라보는 당신의 근본적인 시선이 행복하지 않다는 것을 뜻할 수도 있습니다.


당신의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보세요.


소소한 일상이 아닌 당신의 모든 일상이 행복해질겁니다.





원문


매거진의 이전글 명품에 집착하는 이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