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찐파워 Dec 24. 2023

간절하면 길이 생긴다.

[찐파워의 꿈터뷰] 시작, 그 첫 비하인드 스토리

최근 인생의 첫 간절한 꿈을 만났고, 이제 막 발을 떼기 시작했을 때 사실 모든 게 막막했다.

내 인생도, 그리고 사하라 사막 마라톤도.^^


어디서부터 뭘 어떻게 시작해야하지…?


그런 상황에서 이런 저런 검색을 하다 이미 멋진 도전을 과감히 해나가고 계시는 분을 알게 되었고 꼭 뵙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며칠 전 그 만남이 성사되었다.


잠시 두분께 짤막한 편지 하나 쓰고 가겠습니다.^^


TO. 장수 트레일레이스 대회 대표 영록님 그리고 하영님께

제 인생에서 가장 간절하고 막막할 때에 흔쾌히 손내밀어주시고 용기를 북돋아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바쁘신 와중에 틈 내서 시간을 내주시고, 또 마라톤 훈련에 도움될 선물까지 챙겨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덕분에 세상은 아직 따뜻하다는 걸 다시 한 번 느꼈고, 더불어 인생에 대한 긍정적 자극을 얻었습니다.

저도 두 분을 따라서 주변에 관심을 갖고 선한 영향력을 미치는 찐파워가 되겠습니다.

장수 트레일레이스 꼭 흥했으면 좋겠고, 저도 두분의 팬으로서 쭉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S. 하영님, 2시간 동안 영록님 옆에서 함께해주셔서 많이 감사드려요. 정말 든든했습니다!

- 찐파워 진영 올림.

장수트레일레이스 홈페이지: www.jangsutrailrace.com
장수트레일레이스 인스타그램: @jangsutrailrace

다시 이야기로 돌아가서.

최근 10년의 방황 끝에 인생의 첫 간절한 꿈이 생겼고, 그래서 과감히 퇴사했다.

나만의 직업 ‘피트니스 아티스트’ 가 되기로 결심했다.

최종 목표는 글로벌 아티스트 콘서트를 기획해 무대에 서는 것이고, 그 전에 피트니스 관련된 수만가지의 경험을 해보고 싶다는 열망이 생겼다.

그 본격적인 첫 도전이 ‘사하라 사막 마라톤’이다.


약 2개월 전, 퇴사 후 무작정 24년 사하라 사막 마라톤 250km 대회를 신청했다.

참가비가 512만원으로 굉장히 비싼데 일시불로 결제해버렸다.

결코 돈이 많아서가 아니라, 중간에 내가 포기할까봐 돈을 미리 다 내버렸다.

이제 환불은 없다. (실제로 환불 거의 안해줌…)

가보자고~

사하라 사막 마라톤은 8년 전부터 꿈꿔왔던 버킷리스트였다.

혼자 신청은 어찌저찌했지만… 막막했다…

혼자 아침엔 러닝, 저녁엔 웨이트 혹은 파워리프팅을 하며 훈련 시작은 했지만,

실제 경험해보신 분께 무조건 조언을 얻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렇게 이리저리 찾아보다 영록님을 알게 됐고 연락을 드렸다.

나의 소개와 연락을 드린 이유를 말씀드리고 꼭 뵙고 싶다는 메일을 드렸다.

그리고 정말 감사하게도, 답장이 왔다.

이른 아침 눈 비비며 메일함을 켰다가 잠이 확 달아났다!

긍정적인 답변이었다. 다만 지금 전라북도에 살고 있어서 거리가 멀어 수도권에 거주하는 분을 만나보는 걸 권장하셨다. 메일을 회신 받고 일단 놀랐고 (기뻐서), 그냥 무시할수도 있는 메일인데 정성스레 답변해주시는 모습을 보고 멀어도 무조건 이 분을 뵈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메일을 받자마자 만남이 확정되지도 않았는데 바로 전라도 버스표를 예매했다. 혹시 만나기로 확정되었는데 버스가 매진되면 안되니까. 다행히 마침 그 다음주에 서울에 일정이 있으셔서 서울로 올때 시간을 내주시기로 했다. (버스표는 다시 취소했다. 헿)


그렇게 서울 한 장소를 대관해서 2시간 가량 인터뷰를 진행했다.

인터뷰는 총 2부로 진행 됐고, 1부는 사하라 사막 마라톤 경험담, 2부는 영록님의 꿈에 대한 인터뷰였다.

첫 인터뷰라 많이 떨렸는데 소탈한 웃음과 함께 내내 편하게 대해주신 덕분에 재밌고 알차게 대화를 이끌어나갈 수 있었던 것 같다.


앞으로 유튜브에서 본격적으로 [찐파워의 꿈터뷰] 코너를 시작할 예정이다.

'찐파워의 꿈터뷰' 취지는 크게 두 가지다. 하나는 사막 마라톤 도전에 대한 생생한 경험담을 듣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본인의 꿈을 향해 도전하는 그 과정과 꿈에 대해 듣는 것이다. 이런 용기있고 도전적인 이야기들을 통해 나 뿐만 아니라 내 채널을 구독하는 모든 분들이 본인의 인생에 큰 영감을 얻어갈 수 있다고 확신한다.


원래는 사막 마라톤을 도전하셨던 분들의 경험담과 그 분들의 꿈에 대해 듣고 구독자들과 그 이야기를 나누는게 목적이었는데, 또 이게 어떻게 확장될지 모르겠다.


우당탕탕 재밌게 최선을 다해서 기획해봐야겠다.


1화 영록님 인터뷰는 업로드 되었습니다. :) (아래 영상)

찐파워의 꿈터뷰, 앞으로 많이 기대해주세요! 재밌을 겁니다.


[영록님 인터뷰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eUnwBQBsANc&t=2374s


[찐파워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zzinpower


[찐파워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zzinpower/


+보너스 - 비하인드 스토리 2


귀한 시간을 내주신다고 하셔서, 감사한 마음에 의미있는 선물을 드리고 싶었다.

내가 너무너무 좋아하는 베이커리집 '플랑드쥬아' 사장님께 주문 케이크 관련 연락을 드렸다.

참고로 내가 여기를 좋아하는 이유는 사장님의 케이크 만드는 실력도 최상위급이고 언제나 친절하고 에너지넘쳐서 여기 갈 때마다 기분이 좋다. 그동안 5-6개 맞춤 케이크를 주문했었는데 항상 200% 만족했다.

언제나 친절하고 에너지 넘치는 사장님. 사랑합니다^^ (불광역 쪽에 있어요. 강추.)

그리고 만들어진 케이크 (아래)

디자인으로 쓰일 사진이 흐릿해서 걱정이었으나 어떻게든 만들어주시더라. 사장님 최고.
비슷한 디자인을 구현하기 위해 식용 프린터기를 사셨다고 한다. 감동...

그리고, 영록님과 하영님께 받은 뜻밖의 선물...

선물까지 준비해주시다니 진짜 두분은 천사이신가요...? ㅠㅠ 눈물날 뻔 했어요.

사막 마라톤 준비할 때 도움되는 선물들. 정말정말 감사합니다.

훈훈한 찐파워의 인터뷰 1화가 무사히 마무리 되었다.

영록님과 하영님 덕분에 큰 용기를 얻어, 앞으로 다양한 시행착오들을 과감없이 해나가야겠다고 다짐하며.

오늘 글은 여기서 마친다.

이전 01화 '증명하지 않아도 되는 사회'를 만들고 싶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