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으로 먹으면 좋은 간단 레시피
한 번에 10가지 야채를 먹을 수 있다면 어떨까요? 단백질도 충분히 섭취하고 10가지나 되는 야채를 한 번에 매일 저녁 먹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제가 만들어 먹고 있는 토마토 닭고기 수프인데요, 이것도 매일 저녁 루틴하게 먹을 수 있어 정말 편리하고 영양가가 많아 든든합니다. 한마디로 슈퍼 파워 수프라고 단정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 수프를 만들 때는 5일 정도 먹을 수 있는 분량을 한꺼번에 만드는 것이 팁입니다. 곰국처럼 만드는 거예요. 이렇게 만들어 두면 매일 저녁 뭘 먹을지, 다양한 영양소를 어떻게 챙겨 먹을지 걱정 없이 모든 것이 해결되죠.
하지만 곰탕처럼 처음 만들 때는 시간과 정성이 조금 필요합니다. 많은 야채를 다듬어야 하고 오랜 시간 끓여야 하니 조금은 수고스럽지만 일주일에 한 번 정도하고 나머지 날들이 편해져 저는 항상 주말에 만들어 두는 편입니다.
준비해야 하는 식재료(5~7일분 =약 10인분)
닭고기 가슴살 한 팩
토마토 5개
단호박 큰 거(반개만 사용)
셀러리 1
당근 중간 크기 5개
양파 3개
한국 가지 3개
양배추 1/4
마늘 한주먹분
검은콩 한 대접 (또는 렌틸콩)
소스: 토마토퓌레 1통, 라즈베리, 파아슬리, 월계수잎 5장, 생강가루, 강황 조금, 소금
토마토 닭고기 수프 레시피
1. 큰 냄비에 닭고기가 잠길 만큼의 물에 닭고기와 월계수잎을 넣고 끓입니다.
2. 닭고기가 절반 정도 익으면 쪄둔 단호박과 토마토, 당근, 가지, 셀러리를 넣고 끓입니다.
3. 어느 정도 묵직하게 익으면 남은 재료 양파, 마늘, 양배추, 삶아둔 검은콩을 넣고 충분히 끓입니다.
4. 충분히 걸쭉하게 끓여서 마지막으로 토마토퓌레 1통, 라즈베리, 파이슬리, 생강가루, 강황, 소금을 넣어 간을 합니다.
단호박은 미리 압력솥이나 일반솥, 아니면 전자레인지에 10분 정도 돌려서 어느 정도 익혀서 사용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저는 단호박을 압력솥에 쪄서 절반은 냉동해 두었다가 사용합니다.
지금 바로 작가의 멤버십 구독자가 되어
멤버십 특별 연재 콘텐츠를 모두 만나 보세요.
오직 멤버십 구독자만 볼 수 있는,
이 작가의 특별 연재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