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 mini26일저금
카카오뱅크의 대표 상품 중 하나인 26주적금! 비교적 짧은 적금 기간과 매주 저금액이 증액되는 방식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죠. 현재까지 800만좌 넘게 만들어졌을 정도입니다.
그런데, 26주적금은 왜 25주도, 27주도 아닌 26주일까요?
그 이유는 적금의 최소 가입 기간과 관련이 있어요. 일반적으로 적금은 일정한 기간에 정한 금액을 저금하는 상품을 일컫습니다. 그럼 적금을 약속하는 기간은 어느 정도일까요? 한국은행 ‘금융기관 여수신 이율 등에 관한 규정'에 따르면 적금의 최소 계약 기간은 바로 6개월, 1년의 절반입니다.
26주적금은 1년을 주로 환산한 52주를 딱 반으로 나눈 기간입니다. 더 줄일래야 줄일 수 없는 기간인 거죠.
26주적금이 이렇게 기존 적금의 틀 안에서 가장 짧은 기간을 선택한 중요한 이유가 있어요. 바로 고객이 부담없이 적금 만기에 도전하고, 성공하는 확률을 높여 저축의 성취감을 끌어올리기 위해서죠. 2018년 26주적금이 출시됐을 때, 흔히 적금은 1년 이상 긴 기간, 한 달에 한 번 납입하는 상품으로 여겨졌어요. 납입 기간이 길어지다 보니, 적금을 방치하게 된다는 의견도 종종 있었죠.
그래서 26주적금은 적금이라는 ‘도전 과정’ 자체에 방점을 찍고, 기간은 최소로 줄이고, 납입 금액도 소액으로 설정했어요. 기간은 최대한 짧게, 주기도 1주일로 짧게, 여기에 카카오프렌즈 캐릭터가 스탬프처럼 찍히는 귀여운 디자인을 더한 거죠.
적금의 고정관념을 깬 26주적금은 소확행, 성취감, 도전 의식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MZ세대의 호응을 받으며 카카오뱅크의 시그니처 상품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이젠 많은 분이 ‘26주' 하면 카카오뱅크를 생각해주실 정도니까요.
그리고 10월 25일 카카오뱅크는 ‘26주적금'의 동생 서비스를 선보입니다. 바로 ‘mini 26일저금’인데요. 카카오뱅크 mini 서비스의 하나로, mini를 쓰고 있는 사용자만 쓸 수 있어요. 어른 고객에게 26주적금이 있다면, mini 친구에겐 mini 26일저금이 있는 거죠.
mini 26일저금은 매일 1,000원씩 총 26,000원을 저축할 수 있어요. 1회 26일 도전이 끝나면 또 다시 도전해 볼 수 있고요. 한 달이 채 안 되는 26일,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시간 동안 mini 친구들은 생애 첫 저축의 뿌듯함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도전할 때마다 앙증맞은 니니즈의 4종 캐릭터 중 하나를 골라 해볼 수 있으니, 게임처럼 즐겨볼만 하겠죠?
※ 카카오뱅크 26주적금에 관한 계약을 체결하기 전에 금융상품 설명서 및 약관을 반드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기본금리 : 연 1.50% (2021.10.01 기준, 세금공제 전)
※ 이자 지급 방법 : 만기에 일시로 이자를 지급합니다.
※ 이자 계산 방법 : 입금된 건별로 예치기간만큼 약정된 금리를 적용 및 합산하여 이자를 지급합니다.
※ 일반금융소비자는 은행으로부터 카카오뱅크 26주적금에 대하여 설명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 질권, 압류 등 출금제한 사고 신고가 등록된 경우에는 해지가 불가하며 원금 및 이자 지급이 제한됩니다.
※ 만기 전에 중도해지하는 경우 기본금리보다 낮은 중도해지금리가 적용됩니다.
※ 카카오뱅크 26주적금은 예금자보호상품입니다. 이 예금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한도는 본 은행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보호 대상 금융상품의 원금과 소정의 이자를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이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
※ 카카오뱅크 mini26일저금은 선불전자지급수단인 카카오뱅크 mini에 연결하여 제공하는 서비스로 카카오뱅크 mini 이용약관을 따르며, 금리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 서비스 시작 전 앱 또는 홈페이지에서 상세 내용·유의사항, 카카오뱅크 mini 이용약관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준법감시인 심의필21-521(2021.10.25~9999.12.31
이 컨텐츠는 2022년 10월 16일(현재) 유효하지 않으며, 게시물 기록 관리 목적으로 유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