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카카오뱅크 Jan 31. 2022

이런 컬러 어때요? 나만의 홈화면 컬러셋 추천

카카오뱅크 잘 쓰기

카카오뱅크 통장은 여러 가지 색으로 바꿀 수 있어요. 색상 종류만 무려 28가지나 되죠! 이렇게 다양한 색을 통장 구별용으로만 쓸 수도 있겠지만, 나만의 홈화면을 꾸미는데 쓰는 분들도 꽤 많다고 하는데요. 얼마나 다채로운 연출이 가능한지 한 번 살펴볼까요?


여기서 잠깐!
통장 색은 통장 박스 오른쪽 위에 있는 [⋮] 버튼을 눌러서 바꿀 수 있어요.


세련되고 감각적인 당신을 위해

어떤 물건이든 색상의 톤앤매너를 중요시한다면? 컬러 팔레트처럼 홈화면을 꾸며보세요. 전문 배색 추천 사이트를 참고해도 좋고, 직접 이리저리 통장색을 조합해서 나만의 컬러셋을 찾아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미국 색채 연구소 팬톤이 선정한 올해의 컬러 ‘베리 페리(Very Peri)’ 느낌의 보라색을 홈화면에 담아보는 건 어떨까요? 가상 세계와 글로벌 시대정신을 반영한 베리 페리의 신비한 기운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확고한 취향을 가진 당신을 위해

아이스크림은 물론 치약까지 민트초코를 고집하는 민초단이신가요? 평소 지인들에게 핑크덕후라는 소리를 들으시나요? 그런 당신에게는 심플하지만 강렬한 컬러 조합을 추천합니다.

민트 계열, 핑크 계열 등 자기주장이 강한 컬러를 배치해 보세요. 이제 홈화면에서도 나만의 유니크함을 뽐낼 수 있겠죠?


캐릭터에 죽고 못사는 당신을 위해

시도 때도 없이 좋아하는 캐릭터의 만화를 돌려보고, 휴대폰 사진첩도 캐릭터 짤로 도배해놓는 당신. 홈화면에서도 최애의 모습을 보고 싶다면 이런 컬러 조합은 어떨까요?

시그니처인 빨간 티셔츠와 노란 반바지, 여기에 검은 머리까지 조합하면 짱구 뒷모습 완성! 스펀지밥의 노란 스펀지색 그리고 흰색 셔츠, 갈색 멜빵바지를 연출해 보세요. 당장이라도 스펀지밥의 웃음소리가 들리는 것 같지 않나요?


차분하지만 강건한 당신을 위해

개성 표현에 반드시 강렬한 색상을 쓸 필요는 없는 법. 평소에 차분하고 부드러운 스타일을 추구한다면 파스텔톤이나 자연을 닮은 색상 조합을 추천드려요.


옅은 브라운 계열의 색상을 조합하면, 한지 같은 차분함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자연의 생동감을 느끼고 싶다면, 심해와 아득한 숲을 연상시키는 짙은 파란색이나 녹색을 조합해 보세요.

작가의 이전글 내 집 마련 가이드 #7 꼭 보관해야 하는 서류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