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ImYourFarmer Feb 16. 2017

1년을 기다려온 귤이 왔다귤

농부의정성스런 손길로 자란 새콤달콤 맛있는 귤

초겨울이 찾아오면 제주에는

초록의 푸른 귤나무에 노란 귤이주렁주렁 열립니다.

많기도 많습니다.

노지감귤, 하우스감귤, 한라봉, 천혜향, 레드향, 카라향, 진지향, 황금향, 청견.. 다 귤은 귤인데 종류가 이렇게 많아서 어떤 귤부터 먹어줘야 할지 귤을 고르던 나의 손이 허공에서 행복한 고민을 합니다.

지금 딱 맛있는 귤 

고민하지 않으셔도, 서두르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제주의 귤은 이제부터 시작이니까요. 지금 출하되어 딱 맛있는 제철의 귤을 선택하여 드시면 됩니다.

제주감귤농업협동조합

제주의 대표적인 농작물인 감귤. 수없이 많은 세월을 거쳐 감귤 품종과 재배가 잘 관리되어 왔기에 현재의 제주 감귤이 자리잡을 수 있었습니다.

우리나라 최고의 감귤을 생산하고 제주 감귤을 명품화시키며 공동생산 공동판매를 바탕으로 오직 제주의 감귤만을 위해 달려오는 농부들이 제주감귤농업협동조합에서 함께하고 있습니다.

이제, 시작합니다.

제주의 깨끗한 자연 속에서 건강하게 자란 제주 감귤. 꽃이 피고, 열매 맺고 이때만을 기다려온 맛있는 제주 감귤, 이제부터 시작해볼까요?

궁중 진상품, 카카오파머 감귤

예로부터 궁중에 진상하기 위해 가꿔졌던 귤밭을 귤림이라고 합니다. 그 명성을 이어 고품질의 감귤만을 선별한 우수한 품질의 옛 궁중 진상품 귤입니다.

당도 10.5브릭스 이상, 산도 1% 이하의 달고 맛있는 귤만 선별한 카카오파머 감귤.

광센서 비파괴 검사를 통해 일반적으로 맛있다고 느껴지는 당도인 10브릭스 이상의 고당도 감귤만을 선별했기에 어느 하나 맛없는 귤이 없습니다.

1% 이하의 낮은 산도를 가졌기에 신맛을 싫어하는 분도 부담없이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1% 최상의 맛, 불로초

제주에서 재배되는 감귤 중 맛과 당도가 최상인 감귤에 붙여지는 이름, 불로초입니다.

당도 12.5브릭스 이상, 산도는 1% 이하인 감귤만 엄선하는 불로초는 제주에서 생산되는 감귤 중 약 1%만 해당될 만큼 고당도 고품질의 감귤입니다.

유기질 비료를 먹고 자란 불로초는 식감이 말랑말랑 부드럽고 높은 당도만큼 매우 달고 맛있습니다.

불로초의 달콤한 맛과 진한 향기는 한 번 먹으면 잊을 수 없어 또 찾게 되는, 제주 감귤 1% 최상의 맛입니다.

탱글탱글 새콤달콤 제주 감귤

알갱이가 살아있어 신선하고 식감이 부드러운 제주 감귤은 비타민C 뿐만 아니라 비타민A, P, 그리고 식이섬유까지 풍부하여 겨울철 건강을 지켜주는 보양식으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농작물은 농부의 발소리를 듣고 자란다고 합니다. 
코 끝이 빨갛게 시려오는 지금 이순간을 위해 1년내내 농부의 정성스런 손길로 제주의 자연 속에서 깨끗하게 자란 새콤달콤 맛있는 제주 감귤과 함께 올 겨울도 건강하게 보내보세요.

작가의 이전글 한 번 먹으면 사랑에 빠지는 레드키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